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황대영 기자(hdy@playforum.net) I2016-06-28 17:46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1842 주소복사

엔씨소프트 '헌터스 어드벤처', 다양하고 독창적인 콘텐츠의 특징

엔씨소프트의 모바일게임 ‘헌터스 어드벤처’(Hunters Adventure)가 6월 27일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다. 헌터스 어드벤처는 고대 문명 유적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슈팅 RPG(Shooting RPG)라는 독특함뿐 아니라, CBT(Closed Beta Test, 비공개테스트)부터 다양하고 독창적인 콘텐츠로 눈길을 모았다. 각 콘텐츠의 특징을 소개한다.

이 정도는 모바일 RPG 유저라면 기본! ‘탐험 모드’

‘탐험 모드’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방식의 RPG 이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NPC ‘에바’가 안내하는 대로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때마다 세계 유적으로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가 진행될 뿐 아니라, 각 챕터를 클리어할 때마다 헌터단 일지(스토리북)로 더 많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일반 모드’에서는 장비 강화석과 도안 등을 얻을 수 있으며, ‘하드 모드’에서는 헌터 조각을 얻을 수 있다. 하드 모드의 경우 스테이지 당 하루 클리어 횟수가 3회로 제한되며, 다이아(게임 머니)를 지불하고 추가 횟수를 얻을 수 있다.

스테이지 마다 숨겨진 히든 퀘스트를 찾아 공략하는 것도 빠른 성장의 지름길이다. 각 스테이지마다 숨겨진 미션을 달성하면 히든 퀘스트 보상으로 다이아와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곳은 파밍 존(zone), ‘문명의 유적’과 ‘미노스 미궁’

‘문명의 유적’은 흔히 말하는 ‘요일 던전’이다. 진시황릉, 파라오의 보물, 아테네 신전 3개의 던전이 아래 표와 같이 각 요일마다 오픈된다. 난이도는 쉬움, 일반, 어려움, 지옥, 고행의 5개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높은 난이도를 선택할수록 더 높은 수준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높은 난이도의 던전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헌터단 레벨을 높여야 한다. 두 번째 단계인 ‘일반’의 경우 레벨 25, 세 번째 단계인 ‘어려움’의 경우 레벨 40부터 도전할 수 있다.

던전명

입장 가능 요일

획득 가능 보상

진시황릉

화, 금, 일

경험치 물약

파라오의 보물

월, 목, 일

골드

아테네 신전

수, 토, 일

장비 승급석

15레벨부터 이용할 수 있는 ‘미노스 미궁’은 총 90층으로 구성된 일종의 ‘무한의 탑’이다. 각 층을 클리어할 때마다 유물 조각 및 장비 강화 물품, 골드 등을 획득 가능하며, 각 층별 클리어 랭킹(친구)에 따라, 추가 보상도 획득 가능하다.

전일 클리어한 스테이지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매일 접속해서 플레이 할 때 용이하게 다음 단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헌터스 어드벤처만의 콘텐츠, ‘탈 것 모험’

헌터스 어드벤처만의 자랑거리 중 하나는 탱크나 여신상 등을 타고 싸우는 모드이다. 낮은 레벨에서는 일부 스테이지에서 주어지는 탱크, 또는 이전 스테이지에서 처치한 보스(여신 석상)을 타고 싸우면서 이런 재미를 감질맛나게 느낄 수 있다.

하지만, 32레벨부터 열리는 ‘탈 것 모험’ 콘텐츠에서는 언제라도 탱크를 타고 다수의 적에게 화염을 내뿜으며 전장을 쓸어버릴 수 있다.

총 5명의 헌터가 파일럿으로 탑승해 힘을 보태며, 어떤 탑승 좌석에 헌터를 배치하느냐에 따라(각 좌석별로 공격력, 방어력, 조종 능력 등을 담당) ‘나만의 탱크 조합’이 가능하다. 또한, 탱크의 부품과 스킬 강화를 통해 더 높은 화력을 낼 수 있다.


▲ 탈 것 모험 '화염호', 부품과 스킬 강화에 따라 더욱 강력한 탱크로 진화한다

‘헌터 욕심’을 3단계로 부추기는 투기장, ‘영웅의 시련’, ‘버뮤다 삼각지’

투기장은 다른 유저들과 겨뤄 랭킹에 따라 특별한 보상(투기장 코인)을 얻을 수 있는 PvP콘텐츠이자, ‘헌터 욕심’이 첫 번째로 발현되는 곳이다.

주 캐릭터나 헌터 조합을 위해 키웠던 캐릭터들 대신 상태 이상기를 가진 헌터가 유리하기 때문에, 이를 집중적으로 키우게 되기 때문이다. 자연히 그와 조합이 맞는 캐릭터를 또 새로 키워야 할 필요성도 생긴다.

25레벨에 오픈되는 ‘버뮤다 삼각지’는 총 15개의 헌터 팀에 연속적으로 도전하는 콘텐츠다. 보상으로는 무기 능력을 크게 강화할 수 있는 재료 ‘황금 성배’ 조각이 주어진다.

이 콘텐츠에서는 상태 이상기가 있는 헌터를 최대한 보유해야 함은 물론이고, 돌려 쓸 수 있는 여러 개의 헌터 조합을 확보해야 한다. 라운드마다 다른 헌터 조합을 돌려 쓰면 그 동안 쉬는 헌터들은 체력과 활력을 회복할 수 있고, 그 이후의 스테이지에서 활약할 수 있기 때문이다.

30레벨에 오픈되는 콘텐츠 ‘영웅의 시련’에는 12종(*오픈 스펙이며, 총 16종까지 지속적으로 캐릭터 추가 예정) 의 헌터가 총출동한다. 무한대에 가까운 체력을 가진 절대 보스에게 최대한 데미지를 많이 입히는 것이 관건으로, 12종의 헌터를 모두 수집하고 궁극까지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 투기장에서는 상태 이상기를 가진 헌터들이 활약한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샘플이미지
  • 샘플이미지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