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황대영 기자(hdy@playforum.net) I2016-06-14 19:11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1705 주소복사

던전앤파이터, 2016 하반기 업데이트 'The 破' 공개

던전앤파이터 하반기 대규모 업데이트가 공개됐다. 업데이트 타이틀은 'The 破(더파)', 11주년을 맞이한 던파의 정형화된 기존 틀을 깨트리는데 초점을 맞췄다.

업데이트는 6월부터 10월까지 크게 3단계로 나뉘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6월, 7월~8월, 9월~10월에 반영되는 업데이트는 '총력전' 3대 3 결투장, 각성 안톤 던전, 남마법사 신규 전직 및 2차 각성, 크로니클 및 에픽 아이템 개편, 최고 레벨 확장, 루크 레이드 등을 포함하고 있다.

6월, '총력전'-'시즌 서버'-'각성 안톤' 업데이트

- 총력전

던전앤파이터는 6월 첫 번째 업데이트로 '총력전'을 선보인다. 총력전은 3대 3 결투장으로 세 개의 캐릭터를 한 명의 유저가 컨트롤하며 즐기는 신규 PvP 모드이다.

이 모드는 결투 직전 출전 캐릭터를 교체할 수 있는 전략적 방식 도입을 통해 이색적인 재미를 제공하고, 다수의 캐릭터를 보유한 유저들에게 상성에 따른 다양한 조합으로 기존 결투장 콘텐츠의 전략적 재미를 강조했다.


▲ 총력전 로딩화면


▲ 결투장 화면

- 시즌 서버: 컨트롤의 신

라이브 서버와 차별화를 둔 퍼스트 서버처럼 색다른 '시즌' 서버가 운영된다. 시즌 서버는 기간 한정 시즌제로 운영되며 각 시즌마다 고유의 특징을 살린 서버로 개발 예정이다. 

6월에 열리는 첫 번째 시즌 서버는 부제 '컨트롤의 신'으로 핵심 키워드로 '액션'을 담고 있다. 이곳에서는 퀘스트, 경매장, 지원병 시스템이 적용되지 않고, 오직 던전 플레이만으로도 빠른 육성이 가능하다.

또한 이번 시즌에서는 극한의 액션성을 보여주기 위해 다양한 컨트롤 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다.

- 각성 안톤

최대 20인까지 입장 가능한 '안톤 레이드 던전'과 최대 4인 입장 전용 '안톤 던전'의 장점을 담은 '각성 안톤' 모드가 새롭게 도입된다.

각성 안톤은 4인 파티로 레이드와 흡사한 패턴 공략 및 전 레이드 지역을 순차적으로 공략이 가능하고, 안톤 레이드 던전 전용 보상 '구원의 이기', '영혼 조각'을 얻을 수 있다.

각성 안톤 도입으로 기존 안톤 레이드의 보상도 대폭 상향 조정된다. 안톤 레이드를 통해 '구원의 이기', '영혼 조각' 획득 확률이 대폭 증가할 예정이다.


▲ 각성 안톤

7월~8월, '남마법사 전직 및 각성'-'크로니클, 에픽 아이템 개편'-'결투장 시즌4'

- 남마법사 신규 전직 및 2차 각성

던전앤파이터의 남마법사가 최초로 5종의 전직을 모두 보유하게 된다. 7월~8월 업데이트로 남마법사는 신규 전직 '디멘션워커', '스위프트 마스터', '블러드 메이지'가 추가되고, 각각 2차 각성으로 '뱀파이어 로드', '아이올로스','어센션'으로 이어진다.


▲ 남마법사 신규 전직 '블러드메이지'


▲ 남마법사 신규 전직 '스위프트마스터'


▲ 남마법사 신규 전직 '디멘션워커'

- 크로니클, 에픽 아이템 개편

크로니클 아이템은 기존 구/신 이계 던전 통합 및 4개 던전 중 한 곳에 무작위로 입장하는 형태로 변경된다. 던전앤파이터는 크로니클 아이템 보상 드롭 구조를 개편하고, 아이템 획득률을 상향 조정할 계획이다.

에픽 아이템도 개편된다. 지옥파티 난이도 통합 및 에픽 아이템 드롭률이 상향 조정될 예정이고, 에픽 아이템 해체 시 획득하는 코스모 소울(게임 재화)의 경우 계정 통합으로 귀속된다.

80~85레벨 에픽 아이템 옵션 또한 조정된다. 밸런스에 맞게 상향, 하향될 예정이며, 일반 성능에 비해 비정상적으로 낮은 일부 장비는 상향 조정된다.

그리고 교환불가 장비의 동일 계정 내 이동 시스템이 도입된다. 이 시스템은 장비별 레어리티의 소울 및 기타 재료를 이용해 같은 계정 내 캐릭터로 이동할 수 있고, 유니크 아이템부터 에픽 아이템까지 적용 예정이다.

- 결투장 시즌4

액션 쾌감 던전앤파이터의 결투장도 시즌4에 돌입한다. 결투장 시즌4는 결투장 전용 85레벨 캐릭터를 지급하고, 일정 조건 달성 시 일반 캐릭터로 전환이 가능하다.

시즌4에서는 PvE 결투장 '시즈키의 도장'이 도입된다. 시즈키의 도장은 결투장 내 스킬 제한/ 성능 변경 습득, 콤보 연습 등을 할 수 있는 퀘스트 형태의 AI 결투이다. AI 결투 퀘스트를 완료 시 보상이 제공된다.

아울러 결투장 대결로 경험치 및 골드 등 재화 획득이 가능해진다. 게임 진행에 중요한 재화인 '피로도'를 소모하여 PvP를 진행함으로써 캐릭터 경험치 및 골드 등의 재화를 얻을 수 있다.


▲ 결투장 시즌4

9월~10월, '시즌5 마계'-'신규 파밍 시스템'-'루크 레이드'

- 시즌5 마계

소문 무성한 마계가 드디어 업데이트 된다. 마계는 9월~10월 중 업데이트의 핵심이며, 최고 레벨이 기존 86에서 90으로 확장된다.

메트로센터 에어리어에 신규 던전 6종이 추가된다. 신규 던전은 시간의 광장, 수인의 협곡, 공포의 은신처, 돌풍 지대, 붉은 마녀의 숲 등 일반 던전 5종과 스페셜 던전 1종 블러드라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만레벨 확장에 따라 90레벨 신규 아이템(레어, 유니크, 레전더리, 에픽)이 추가되고, 기존 구원의 이기 아이템에 안톤 레이드 및 루크 레이드에서 얻을 수 있는 특수 재료를 더해 90레벨 구원의 이기 아이템 제작이 가능해진다.


▲ 90레벨 레어, 유니크 아이템 목록

- 신규 파밍 시스템

던전앤파이터는 9월~10월 업데이트로 새로운 파밍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따라 에픽 아이템 수급도 더욱 수월해질 전망이다.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에픽 아이템 드롭률이 높은 지옥파티 신규 던전이 개방된다. 이곳은 일반 던전 플레이를 통해 입장 재료를 얻을 수 있으며, 에픽 아이템 드롭률이 기존 지옥파티 대비 2배 수준으로 높게 책정되었다.

또 파밍 던전의 난이도가 무제한으로 확장된다. 이계, 진 고대던전, 레이드, 신규 지옥파티 등의 파밍 던전을 대상으로 난이도 확장 기능이 도입되어 컨트롤과 스펙이 강할수록 어려운 난이도에 도전하여 파밍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여기에 아이템 항마력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되어 던전 공략에 새로운 척도가 될 예정이다. 각 던전이 요구하는 항마력 지수보다 낮은 장비 세팅 시 입장 패널티가 발생하고, 반대로 높은 장비 세팅일 경우 추가 버프가 제공된다.

아이템에 새로운 소켓 시스템도 등장할 예정이다. 슬롯에 특정 재료를 장착하면 아이템에 추가 옵션을 부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소울을 소모하여 각 아이템에 별도의 소켓을 제작할 수 있다.

- 루크 레이드

최고 난이도 레이드 '루크 레이드'가 던전앤파이터에 찾아온다. 루크 레이드는 죽은자의 성을 만든 제 9사도 루크가 그동안 모아온 빛을 이용하여 전성기 때와 유사한 힘을 되찾아 각성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루크와의 마지막 결투를 플레이 할 수 있는 레이드이다.

루크 레이드 던전은 2개의 파티로 최대 8인이 진행할 수 있고, 90레벨 '구원의 이기' 제작 재료를 비롯해 전용 신규 장비를 드롭한다.


▲ 루크 레이드 신규 보스 몬스터 '그라골'


▲ 루크 레이드 신규 보스 몬스터 '도미나에일리'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조회수순
  • 댓글순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