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심민관 기자(smk@playforum.net) I2016-04-29 12:24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1411 주소복사

게임업계, 유저 유치 경쟁 활발...다양한 이벤트로 '겜심' 흔들

게임업계가 갈수록 치열해지는 경쟁 속에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게이머들을 유혹하고 있다. 게임 내 풍성한 보상을 통해 휴면 유저들의 복귀를 독려하고, 신규 유저들을 유치하기 위한 마케팅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29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웹젠 '뮤오리진'을 시작으로 조이시티의 '주사위의신', 컴투스 '골프스타' 등은 출시 1주년, 200일, 3주년 등을 기념한 업데이트와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지난해 4월 국내 론칭한 '뮤오리진'은 지난 28일부터 5월 4일까지 출시 1주년을 기념하는 대규모 이벤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환영의 사원’, ‘조각상 칭송’ 등 일부 콘텐츠들은 게임에 접속한 모든 회원들에게 원래 보상보다 2배의 보상 혜택을 제공하며 몬스터를 사냥해 얻을 수 있는 ‘오’ ‘리’ ‘진’ ‘돌’ ‘잔’ ‘치’의 각 글자 아이템을 활용해 ‘1주년 선물권’을 교환하면 ‘특급 수호펫 세트’ 등 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선물을 제공한다.

또 ‘1주년 선물권’을 다른 게임 회원에게 가장 많이 선물한 회원들에게는 선물 증정 순위에 따라 게임 내 고급아이템 세트가 차등 지급된다. 지난 4월 13일부터 어제(4월 27일)까지 접속 이력이 없었던 유저들이 접속하면 5만원 상당의 아이템을 지급하는 휴면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 밖에 ‘뮤 오리진’에 접속한 회원 전원에게 ‘귀속젠’, ‘글자 아이템’ 등을 제공하는 ‘접속 보상 이벤트’와 접속일 수에 따라 ‘시드보석’, ‘콘도르의 불꽃’등의 게임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로그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자체 개발한 모바일 보드게임 ‘주사위의 신’이 서비스 200일을 맞이해 골든위크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4월 28일부터 5월 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매일 게임에 접속만 해도 ‘5성 스킬카드’와 ‘5성 캐릭터’, ‘20만 골드’ 등 푸짐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맵을 통해 획득 가능한 트로피를 활용해 ‘5성 밀쳐내기’, ‘5성 애장품’ 등 초호화 선물이 담긴 ‘200일 기념팩’을 제작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출발 지점 도착 시 정해진 확률에 따라 감옥으로 이동할 수 있는 신규 주사위 ‘노빌리티 주사위’를 추가했으며, 선택한 캐릭터를 행운로드 내 도시정복이나 고난로드 내 토네이도 중 한 곳으로 보낼 수 있는 신규 스킬카드 ‘기묘한 초대장’을 함께 선보였다. 

컴투스는 지난 3년간 '골프스타'를 사랑해준 유저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신규 라운딩 코스 및 대회 시스템 등을 선보이고, 감사 이벤트도 실시한다.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인 ‘사파리 코스’는 아프리카 케냐 지형을 사실감 있게 구현한 신규 코스로, 멋진 주변 경관과 코끼리, 기린, 얼룩말 등 생동감 넘치는 야생을 배경으로 색다른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사파리 탐험가를 테마로 한 신규 의상을 선보여 나만의 캐릭터를 꾸미는 재미를 한층 강화했다. 

또한 실제 골프 경기 방식을 그대로 적용한 ‘스킨스 대회’를 추가했다. 각 홀마다 상금을 걸고 경기를 진행하는 ‘스킨스 대회’에 참여하면 홀별 보상과 함께 전체 홀 종료 후 최종 우승자에게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사파리 코스’에서 1:1 토너먼트에 참여한 유저 100명을 추첨해 풍성한 아이템을 지급하며, 8강부터 우승까지 각 단계에 도달할 때마다 스타를 선물한다. 또한 접속 보상 이벤트를 통해 3주년 기념 골프공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조회수순
  • 댓글순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