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황대영 기자(hdy@playforum.net) I2016-01-14 14:57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0579 주소복사

'디아블로3' 2.4패치, 세트 아이템 개선 및 신규 전설 아이템 추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액션 롤플레잉 게임 디아블로3와 그 확장팩 디아블로3: 영혼을 거두는 자(이하 영혼을 거두는 자)에 신규 지역과 전설 아이템, 세트 던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 많은 플레이어들의 기대를 받아온 2.4.0 패치가 금일 적용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2.4.0패치로 디아블로3에는 신규 지역인 ‘회색 공허 섬’, 확장된 지역인 ‘영겁의 숲’과 ‘왕실’, 그리고 새로운 콘텐츠인 ‘세트 던전’, ‘강화 균열’은 물론 다수의 새로운 전설 아이템 등이 추가되었으며, 세트 아이템과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편, 보관함 공간 추가 등 다양한 업데이트도 이뤄졌다. 2.4.0 패치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 및 개선됨에 따라 플레이어들은 이제 한층 더 흥미롭고 새로운 모험이 가득한 성역을 탐험할 수 있게 되었다.

신규 지역 ‘회색공허 섬’이 게임에 추가됨에 따라 새로운 현상금 사냥과 이벤트도 함께 추가되었다. 디아블로3 플레이어들은 광기의 수수께끼로 가득한 버려진 섬인 회색공허 섬에서 흉포한 야수들과 맞서고 신비로운 섬의 원주민들에 얽힌 비밀을 밝혀내야 한다. 모험 모드에서만 들어갈 수 있는 회색공허 섬 지역에서 플레이어들은 흉포한 새로운 적을 상대하며 더욱 다양한 현상금 사냥을 즐길 수 있다.

새로운 지역 추가와 더불어 보다 큰 모험을 원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해 기존 지역인 ‘영겁의 숲’과 ‘왕실’을 확장하였다. 플레이어들은 세체론의 폐허에 추가된 영겁의 숲 지역에서 새로운 현상금 사냥과 이벤트를 통해 무시무시한 설인을 상대하고, 1막의 무너진 계단실 너머로 확장되어 열린 레오릭의 저택에서 새로운 보물을 찾을 수 있다.

또다른 신규 콘텐츠인 세트 던전에 도전하려면 여섯 부위로 구성된 직업용 세트 아이템 한 종을 모아 갖춰 입고, 착용한 세트에 맞춰 제작된 고대 던전을 찾아낼 수 있는 단서를 얻어야 한다. 그 후 플레이어들은 일정 장소에 고정적으로 존재하는 세트 던전에서 새로운 도전을 완수할 수 있다. 세트 던전 지배자 목표를 완료하면 깃발, 초상화 그리고 날개를 포함한 세트 던전 전용 꾸미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플레이어들이 소유한 금화를 효과적으로 소비할 수 있는 방법으로 ‘강화 균열’이 추가, 이에 도전함으로써 더 큰 보상을 누릴 수 있게 됐다. 대균열에 입장 시 수집한 금화의 일부를 소비하고 주어진 시간 내에 미션을 완료하면 전설 보석 업그레이드 기회가 3번에서 4번으로 늘어나게 되며, 주어진 시간 내에 균열을 완료하지 못하면 사용한 금화는 사라져 플레이어들의 승부욕을 자극할 것으로 예상된다.

2.4.0 패치를 통해 블리자드는 직업용 세트 아이템의 위력을 보다 동등하게 만들고자 거의 모든 직업용 세트 아이템에 대해 개선을 진행했으며, 플레이어들의 수집욕을 자극할 50개 이상의 새로운 전설 아이템을 추가했다. 선동자의 가시나 어둠의 어깨걸이와 같은 4가지 부위로 구성되어 있던 세트 아이템을 6가지 부위로 변경, 기존 두 부위로 구성된 두 가지 장신구 세트 아이템도 변경되었으며 성전사용 세트 아이템 한 종이 추가됨에 따라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아이템을 조합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새로 등장하는 부족의 칼, 쿄시로의 칼날, 윌켄의 손아귀, 뒤틀린 검을 포함한 새로운 아이템과 함께 무쇠 심장과 종잡을 수 없는 반지 등과 같은 다수의 전설 아이템이 개선돼 전설 아이템의 활용도를 높였다.

마지막으로 플레이어들의 의견을 반영해 수많은 전설 능력으로 인해 복잡해진 강화 효과 표시 막대를 개선하였으며, 보관함 공간을 시즌 여정을 통해 추가로 확장할 수 있게 되었고, 콘솔 버전에서 제공되던 액션 전투 기능이 PC 버전에 추가되었다. 2.4.0 패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디아블로3 공식 홈페이지 내 관련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2.4.0패치와 함께 디아블로3를 즐기는 또 다른 방법인 새로운 5시즌이 1월 15일(금)에 시작될 예정으로, 플레이어들은 5 시즌에서 ‘개선된 시즌 여정’, ‘새로운 시즌 정벌 임무’, 그리고 새로운 시즌 전용 기능인 ‘시즌 윤회’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기능을 통해 더욱 새로워진 성역에서의 모험을 즐길 수 있다. 5시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디아블로 III 공식 홈페이지 내 관련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2012년 5월 출시된 ‘디아블로 III’는 출시 후 24시간 동안 전 세계적으로 350만 장 이상 판매되어 역대 최단시간 최다판매 기록을 경신했다. 이어 2014년 3월 출시된 확장팩, ‘영혼을 거두는 자’ 역시 출시 1주일만에 전세계적으로 270만장 이상 판매되며 ‘디아블로’ 시리즈의 명성을 확인시킨 바 있다. 같은 해 8월 콘솔 버전인 ‘대악마판’이 PlayStation 3, PlayStation 4, Xbox 360, 그리고 Xbox One으로 정식 출시되어 콘솔 게이머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다.

‘디아블로3’ 시리즈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야만용사, 부두술사, 마법사, 수도사, 악마사냥꾼, 성전사 등 6가지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해 불타는 지옥의 타락한 악마들로부터 성역을 지키는 웅장한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디아블로3’와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디아블로3’ 공식 홈페이지(http://kr.battle.net/d3/ko)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조회수순
  • 댓글순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