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로스(대표 이재원)의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브랜드 디앱스게임즈(TheAppsGames)는 캐주얼 전략 게임 ‘로열로더 for Kakao(이하 ‘로열로더’)의 대규모 길드전 업데이트를 16일 공개했다.

‘로열로더’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인 길드전을 선보인다. 커뮤니티 형태의 길드 시스템에 길드 간 전투와 방어, 결과에 따른 시즌 보상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길드전에 참여할 자격을 가진 모든 길드가 6개씩 같은 시즌으로 매칭되며, 하나의 시즌은 준비기간 3일을 포함하여 총 9일 간 진행된다. 길드전 시즌 시작과 동시에 모든 길드는 3개의 영지를 가지게 되는데, 전쟁이 끝난 후 가장 많은 영지를 차지하는 길드가 승리한다.

다른 길드의 영지를 공격하여 전쟁을 선포할 수 있으며, 전투는 24시간 동안 진행된다. 승리한 길드는 다른 길드가 가진 영지 중 하나를 보상으로 받는다. 많은 영지를 보유한 길드의 멤버들은 골드 기부금에 대해 보너스를 획득할 수 있으며, 길드전 시즌 종료 후 상위 3개 길드는 모든 전투에 엄청난 효력을 발휘하는 ‘엘리트 보너스’를 보상으로 얻게 된다.

인크로스 컨텐츠사업본부 정상길 본부장은 “이번 길드전 업데이트를 통해 보다 경쟁적인 요소를 높이는 한편, 유저들끼리 협동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로열로더’의 원작인 ‘로얄 리볼트2’에는 없던 콘텐츠가 새롭게 적용된 만큼 기대가 남다르다”고 말했다.

‘로열로더’ 길드전 업데이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http://cafe.naver.com/rrfk)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