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C 4일차 17매치 경기결과

PNC 영국 대표팀이 승리를 자축하고 있다. (사진=김동욱 기자)
PNC 영국 대표팀이 승리를 자축하고 있다. (사진=김동욱 기자)

영국이 PNC 4일차 17매치에서 치킨을 획득했다.

19일 태국 방콕 아이콘시암몰 내 트루 아이콘 홀에서 배틀그라운드 국가대항전 '2022 펍지 네이션스 컵(PNC)' 4일차가 진행됐다.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총 4일간 열리는 이번 PNC 2022에는 4개 권역 16개국이 참가해 세계 최강의 자리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치를 예정이다.

각 국의 팀은 4명의 선수와 1명의 코치로 이뤄져 있으며 총 80명의 선수가 PNC 2022에 참여했다. 한국 대표팀으로는 광동 프릭스의 ‘래쉬’ 김동준, 다나와 이스포츠의 '서울’ 조기열, 젠지의 '이노닉스’ 나희주, 담원 기아 '로키’ 박정영이 국가대표 스쿼드로 선발됐다. 다나와 이스포츠의 신명관 감독이 한국 대표팀 코치를 맡았다. 

17매치 자기장은 미라마 라 코브레리아로 잡혔다. 경기 초반 일본은 인서클하는 과정에서 영국에 발목이 잡혔고 별다른 저항을 하지 못하고 제압됐다.

브라질은 자기장 북쪽에서 인서클하던 와중 캐나다와 핀란드의 양각에 걸리면서 치명상을 입었다.

5페이즈 한국은 고지대 해우소에서 대만과 일전을 벌였다. 한국의 '로키'가 수류탄을 이용해 상대를 움직임을 봉쇄했지만, 대만 '마오러쉬'의 화염병에 큰 피해를 입으며 결국 탈락했다. 

TOP4는 영국과 호주, 태국, 독일이 남았다. 7페이즈에 오면서 인원유지를 하지 못한 독일과 태국은 먼저 탈락했고, 영국은 착실하게 자기장 주도권을 가져가면서 승리, 치킨을 챙겼다. 

영국은 이번 매치를 통해 12킬을 따냈으며, 총 191점을 획득하며 2위 브라질(157점), 3위 한국(137점)과 점수를 벌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