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의 대작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 사전 테스트 참가자 중 약 90%가 게임을 추천한 것으로 드러났다.

위메이드는 최근 진행한 특별 방송 ‘전지적 용사 시점’을 통해 사전 테스트의 주요 결과를 공개했다. 사전 테스트는 5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진행됐다.

이날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테스트 종료 후 실시한 추천의사 설문에서 전체 참여자의 39%가 5점 만점을 줘 <미르M>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24%는 4점, 25%는 3점으로 추천할 생각이 있다고 답했다.

참가자들이 만족감을 보인 대표 콘텐츠는 '미르M'만의 특별한 성장 시스템 ‘만다라’였다. 이용자들은 만다라 시스템을 통해 전쟁형 뱅가드와 성장형 배가본드 등으로 캐릭터 육성 방향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기록들이 나왔다.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직업은 도사(42%)였고, 술사(37%), 전사(22%) 순으로 뒤를 이었다. 테스트 참가자 중 91%가 남성이었고, 3~40대가 85%를 차지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지난달 31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6월 23일 자정 '미르M' 정식 서비스 시작을 알렸다. 사전예약은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카카오 사전예약 ▲네이버 사전예약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