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4 엔진 사용 미려한 그래픽, 오랜 FPS게임 개발 노하우로 박진감 구현 특징

오는 10일 출시되는 '크로스파이어X'는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AAA’급 콘솔 신작이다. 글로벌에서 메가히트를 달성한 크로스파이어의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최초의 콘솔 타이틀로 ‘언리얼4’ 엔진을 사용한 미려한 그래픽과 오랜 FPS게임 개발 노하우를 통해 근미래 전장의 박진감을 100% 구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크로스파이어X는 언리얼4 엔진 기반 고퀄리티 그래픽으로 구현된 사실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다양한 전장과 엑스박스 시리즈 X 기준 4K 해상도에서 60FPS의 부드러운 화면 구현, 게임 플레이 중 로딩 시간을 크게 단축해 심리스 플레이 환경을 구축하는 등 차세대 기술력이 접목되어 국산 콘솔 타이틀 중에서는 최고의 기대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게임은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멀티 플레이 콘텐츠를 기본으로 크로스파이어의 세계관이 스토리와 캐릭터를 통해 최초로 구체화 되는 싱글 캠페인 콘텐츠도 선보인다.

싱글 캠페인 콘텐츠는 ‘맥스 페인 시리즈’, ‘엘런 웨이크 시리즈’로 뛰어난 스토리텔링 능력을 입증한 핀란드의 개발 명가 ‘레메디 엔터테인먼트’와의 협업을 통해 마치 영화를 보는 듯한 뛰어난 몰입감을 선사한다.

근미래를 배경으로 거대 군사 기업인 ‘글로벌 리스크’와 ‘블랙 리스트’의 갈등을 그린 심도 있고 거대한 서사를 그리는 한편 스토리텔링의 명가 ‘레메디 엔터테인먼트’와 협업을 통해 스토리텔리의 완성도 극대화시켰다. 시네마틱 컷신이 자연스럽게 실제 플레이 화면과 연결되는 크로스파이어X 특유의 연출을 감상할 수 있다.

멀티 플레이에서는 원작인 크로스파이어 고유의 재미를 살린 ‘클래식 모드’와 최근 FPS 게임의 트렌드를 반영해 ADS(aim-down-sight)와 대쉬를 도입하고 ‘택티컬 그로스 시스템’과 같은 고유의 성장 시스템이 존재하는 ‘모던 모드’ 맵에 따라 플레이 방식이 달라지는 것은 물론, 전략적으로 활용 가능한 다양한 병기(특수 탈 것 등)들이 배치된 맵도 있기 때문에 무궁무진한 변수 창출이 가능하다. 

크로스파이어X는 오는 2월 10일 9시(국내 기준) 글로벌 출시 된다. MS의 멤버십 서비스 ‘게임 패스’에서도 크로스파이어X를 만나볼 수 있으며, 멤버에게는 추가 비용 없이 싱글 캠페인 ‘오퍼레이션 카탈리스트’를 플레이 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