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점 넓히는 행보로 '역주행'

2020년 9월 28일 글로벌 출시된 미호요의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이 식지 않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최근 ‘원신’은 2.4 버전 '화려히 수놓인 유년' 업데이트를 단행하며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상위권에 재진입했다.

2.4 업데이트에는 장병기를 사용하는 얼음 속성 신규 5성 캐릭터 '신학'과 바위 속성의 4성 '운근'을 선보였다.

미호요는 6주에 한 번 정기적인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업데이트 시기마다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상위권에 오르는 모습이 눈에 띈다.

꾸준한 업데이트 뿐만 아니라 인게임 소재를 기반으로 한 특색 있는 이벤트도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힘을 보태는 모양새다.

◆ 가상공간을 오프라인으로 옮긴 ‘설산 이벤트’

알프스 설산 이벤트는 ‘원신’ 안의 지역 ‘드래곤 스파인’ 출시 1주년을 맞이 행사로, 지난 12월 29일부터 빛 밝히기와 소원 빌기 등이 진행됐다.

‘드래곤 스파인’은 알프스 산맥의 마터호른산을 모티브로 제작된 인게임 맵으로, 2020년 12월 게임 내 반영된 첫 번째 확장 지역이다.

이번 이벤트는 게임 안에서 사용되는 워프 포인트를 실제 알프스에 있는 ‘발 토헝스’ 리조트에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미호요는 이벤트 참여자가 100만 명을 넘어설 경우, 알프스산에 워프 포인트 빛 밝히기 의식을 준비한다는 공략을 걸었으며, 1월 10일 기준 신청자 300만 명 이상을 기록해 이번 행사는 1월 13일 23시와 14일 0시 유튜뷰와 트위치를 통해 전 세계 생중계될 예정이다.

◆ 한국을 시작으로 뉴욕, 싱가포르 뻗어간 ‘호요 페스트’

‘호요 페스트’는 지난해 10월 9일부터 9주간 ‘붕괴3rd’, ‘미해결사건부’, ‘원신’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오프라인 행사로, 콜라보 카페를 운영하고 굿즈를 판매했다.

한국에서 처음 진행된 호요 페스트는 이후 뉴욕,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등에서도 개최됐으며, 게임 캐릭터 및 세계관을 기반으로 제작한 음식을 판매해 이용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끌어냈다.

특히 포토존, 타페스트리, 테이블 디자인 등 게임 내 캐릭터 이미지로 내부 인테리어를 꾸몄으며, 게임의 OST를 연속적으로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원신’의 경우, 오픈 첫날 개장이 시작되기도 전 일일 입장 최대 인원 수인 300명을 훌쩍 뛰어 넘는 참여자가 방문해 인기를 실감케 했다.

◆ 1주년 맞이 글로벌 콘서트 개최

‘원신’은 정식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해 21년 10월 3일 글로벌 콘서트를 개최했다.

당시 벨기에, 미국 등 세계적인 재능을 지닌 음악가들이 원신의 OST를 재해석해 약 90분간 팬들에게 선보였으며, 그 중 고희안 밴드, IDIOTAPE, SOOJINCHOIDANCE 등 한국 아티스트가 공연을 해 큰 호응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애플 뮤직 등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원신 OST를 감상할 수 있도록 제공해 게이머들의 만족감을 더했다.

이 외에도 미호요는 아프리카TV가 주최하는 ‘2022 원신 퀴즈쇼’를 오는 1월 22일 개최하는 등 이용자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이용자 몰이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원신'은 트위터에서 전 세계 가장 많이 트윗된 게임 1위를 차지했으며, 1월 13일에는 알프스 이벤트 '#설봉의_절경_반짝이는_별의_여정'이 트위터 한국 실시간 트렌드 2위를 달성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