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신작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Lineage W)’의 정규 OST 앨범 ‘피로 맺어진 세계’를 4일 공식 발매했다.
 
앨범 제목 ‘피로 맺어진 세계’는 게임을 플레이하며 다양한 이야기로 이어질 전 세계 이용자들의 영광스러운 연대기를 의미한다. 
 
리니지W의 이번 앨범은 원작의 감성을 계승하기 위해 이용자들에게 사랑을 받은 OST들이 리메이크되어 함께 수록됐다. ▲원작의 상징적인 음악 ‘리니지’를 새롭게 편곡한 메인 테마곡 ‘리니지W’ ▲스페셜 영상을 통해 화제를 모은 OST ‘영원’의 리메이크 버전 ▲군주 클래스의 테마곡 ‘은둔자’를 편곡한 ‘붉은 머리의 왕자’ ▲게임 속 클래스와 주요 몬스터, 장소를 상징하는 음악 등 21곡으로 구성되었다.
 
월드와이드(Worldwide) 콘셉트에 걸맞게 ▲NCSOUND ▲작곡팀 ‘퀘스트로사운드’ ▲게임 및 트레일러 음악 제작으로 유명한 ‘유니크 혼 스튜디오(Unique Horns Studios)’ ▲기타리스트 ‘거스 디엘리센(Guus Dielissen)’ ▲ 작곡가 ‘미미 페이지(Mimi Page), 로빈 호프만(Robin Hoffmann), 윌 베드포드(Will Bedford)’ 등 전 세계 다양한 뮤지션이 작곡 및 편곡에 참여했다. 오케스트라 녹음은 오스트리아 비엔나의 싱크론 스테이지(Vienna Synchron Stage)에서 진행했다.
 
엔씨(NC)는 지난 1일 ‘영원’의 리메이크 풀버전을 공개하고 이용자들이 직접 연주할 수 있도록 기타 타브(TAB) 악보를 제공했다. 오는 11월 14일까지 OST 앨범 발매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W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리니지W OST는 NCSOUND 공식 유튜브 채널과 국내외 각종 음원 사이트(멜론, 지니, 스포티파이, 유튜브 뮤직 등)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