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가 즐기고 구글플레이가 함께 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1(이하 SWC2021)’의 아시아퍼시픽컵에서 DILIGENT, SECONDBABY, JACK-이 각각 우승과 준우승, 3위에 오르며 월드 파이널 진출을 확정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주최하는 ‘SWC2021’ 아시아퍼시픽컵이 지난 10일 2일 오후 2시(한국시각기준) 온라인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됐다.

‘SWC2021’ 두 번째 지역컵인 아시아퍼시픽컵은 미주?유럽을 제외한 세계 전 지역의 선수가 참여하고 역대 최고 실력자들이 대거 포진한 최대 규모의 지역권 대회로, 가장 많은 세 장의 월드 파이널 진출권을 두고 진행됐다.

특히 올해부터 지역컵 전 경기가 5판3선승제의 싱글 일리미네이션 토너먼트로 진행돼 세계 최정상급 선수들의 보다 정교한 실력전이 펼쳐졌으며, SECONDBABY, MATSU, FRANK, JACK-, MR.CHUNG, DILIGENT, HONG_KFC, OSSERU 등 A-D조 지역 예선으로 선발된 최강의 선수들이 8강에서 맞붙어 전 경기 풀세트에 가까운 팽팽한 명승부를 선보였다.

먼저 지역컵 최연소 출전자이자 8강에서 백전노장 MATSU에게 패패승승승의 역전극을 선사한 A조 SECONDBABY는 예선에 이어 4강에서 같은 조 JACK-에게 또 한 번 승리하며 가장 먼저 아시아퍼시픽 월드 파이널 티켓을 따냈다. 뒤이어 가공할 화력으로 8강에서 전년도 챔피언을 가볍게 물리친 B조 DILIGENT는 4강에서 HONG_KFC과의 접전 끝에 3승을 먼저 가져가며 결승 무대에 올랐다.

아시아퍼시픽컵 최강자를 가리는 결승에서는 SECONDBABY와 DILIGENT가 만나 대결을 펼쳤으며, 많은 선수들로부터 견제 대상으로 손꼽힌 DILIGENT가 풍부한 대회 경험과 노련한 플레이로 SECONDBABY를 3:0으로 이기며 아시아퍼시픽 최강자로 등극했다.

또 3?4위전에서는 앞선 경기에서 유연한 밴픽과 전략가적 면모를 선보여온 JACK-이 HONG_KFC를 상대로 승리하며 아시아퍼시픽컵 3위로 등극, 대회 첫 도전에 월드 파이널 진출에 성공했다. 이로써 한국 지역은 3년 만에 두 명의 선수가 월드 파이널에 동반 진출하는 쾌거를 거뒀다.

DILIGENT, SECONDBABY, JACK- 세 선수는 아시아퍼시픽컵 우승자에게 주어지는 1만 USD를 포함한 총 상금 2만 USD(한화 약 2천400만원)를 나눠 가졌으며, 오는 11월 13일 열리는 월드 파이널에서 아메리카컵, 유럽컵 등을 통해 선발되는 세계 강자들과 월드 챔피언 타이틀을 두고 다시 한번 겨루게 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