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욱 기자 (kdw@playforum.net) I2021-08-04 14:25:09

http://www.playforum.net/webzine/Detailview/199949주소복사

유저들이 캐릭터 생일 파티를?! 원신 캐릭터 '클레' 첫 번째 생일 '화제'

모바일게임 캐릭터의 생일파티를 유저들이 직접 성대하게 준비해 화제가 되고 있다.

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미호요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원신'의 캐릭터 '클레'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유저들이 지난달 27일 미국 루즈벨트 호텔 외벽에 3D 축하 영상을 게재했다. 

'클레'는 '원신' 내에서 가장 사랑 받는 캐릭터 중 하나로 지난 7월 27일 첫 번째 생일을 맞이했으며, 이를 축하하기 위해 유저들은 서울, 런던, 싱가포르 등 전세계에서 축하하는 메시지를 보내는 영상을 만들어 감동을 더 했다.

그간 유저들이 게임 캐릭터에 애정을 갖고 생일 축하 파티 등을 열었던 적은 종종 있었지만 이번처럼 호텔에 거대한 3D 영상을 만들어 올리는 경우는 매우 이례적이다.

특히 미국 LA에 위치한 루즈벨트 호텔에 외벽 광고가 걸린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유저들의 진심이 담긴 '클레'의 생일 축하 영상은 미국 밤 하늘을 수놓았다.

지난해 9월 출시된 미호요의 원신은 플레이스테이션, PC, 모바일기기 등에서 모두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렛폼 게임으로 전세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글로벌 앱 마켓 분석 업체 센서타워에 따르면 '원신'은 출시 이후 6개월만에 전세계 매출 1조원을 돌파하며 최단 기록을 세웠다. 이는 모바일게임 단일 매출로 플레이스테이션과 PC의 매출을 더하면 매출 규모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도 꾸준히 업데이트를 통해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어 또 한번 최단 기록 경신이 기대되고 있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