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언틱 라이트쉽 플랫폼을 활용해 제작

인기 영화 트랜스포머 IP(지식재산권) 기반 AR(증강현실) 게임이 나온다.

15일 나이언틱(Niantic)은 Hasbro 및 TOMY와의 협업을 통해 AR 모바일 게임 '트랜스포머: 헤비 메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트랜스포머: 헤비 메탈'은 트랜스포머 프랜차이즈의 인기 캐릭터인 범블비 등이 AR 기술을 통해 현실에 등장하며, 거대한 로봇과의 상호작용과 짜릿한 턴 기반 배틀을 경험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정의를 수호하는 오토봇의 동맹 인류 집단 ‘가디언 네트워크’에 합류한 가디언으로, 악의 집단인 디셉티콘에 맞서야 한다.

또한 자원을 찾기 위해 지구 전역에 숨겨진 장소를 탐사하고, 혼자서 혹은 친구들과 함께 디셉티콘과 배틀을 펼치게 된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에 참여할 수 있으며, 올해 후반기 전 세계 발매 계획과 함께 조만간 일부 국가를 대상으로 소프트 런칭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애틀에 위치한 개발사 베리 베리 스페이스쉽(Very Very Spaceship)이 개발을 주도하고 있으며, 일본은 파트너사 TOMY가 게임 발매를 담당할 예정이다.

특히, 이 게임은 나이언틱 라이트쉽(Niantic Lightship) 플랫폼을 활용해 제작됐다. 나이언틱 라이트쉽은 지구적 규모의 AR 플랫폼 AR으로 실시간 3D 매핑과 멀티플레이어 소셜 체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개발자는 나이언틱 라이트쉽 증강현실개발자키트(ARDK)의 첨단 개발 툴을 이용해 위치와 주변 환경, 다중 공유 뷰 등을 활용해 완전 새로운 유형의 AR 경험을 창조할 수 있다.

낭니언틱의 CEO인 존 행크(John Hanke)는 “트랜스포머는 AR을 위한 최적의 프랜차이즈이며, 현실 세계에서 거대한 로봇과 함께 싸우고 교감하는 것은 엄청난 경험이 될 것”이라며 “전 세계 트랜스포머 팬들의 높은 기대를 충족시키고,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을 게임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