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K와 파이락시스 게임즈(Firaxis Games)는 오는 26일 출시를 앞둔 문명 VI – 뉴 프론티어 패스 포르투갈 팩의 새로운 지도자 주앙 3세에 관한 내용을 공개했다.

주앙 3세의 특유 능력인 ‘포르타 도 세르코’는 모든 유닛의 시야를 증가시킨다. 또한 포르투갈이 새로운 문명을 만날 때마다 교역로 최대치를 늘려주고, 모든 도시 국가와 국경을 개방할 수 있다.

또한 포르투갈은 특유 능력 ‘카사 다 인디아’를 이용할 수 있다. 국제 교역로의 생산량을 현저히 증가시키지만, 교역로의 연결을 해안이나 항구에 위치한 도시로 제한한다. 이 능력으로 상인 유닛의 사정거리 증가 및 물 타일에 갈 수 있는 능력도 잠금 해제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나우 유닛’을 생성할 수 있다. 캐러벨을 대체하는 특유 해상 근접 유닛으로, 한 번의 무료 진급이 가능하고 캐러벨보다 유지비가 적으며, 특수 항구인 포르투갈 교역소를 2회 건설할 수 있다. 

아울러 상선 사관학교와 포르투갈 교역소라는 두 개의 특유 구조물을 사용할 수 있다. 상선 사관학교는 대학교를 대체하며, 상선 사관학교가 위치한 도시의 해상 유닛 생산을 증가시킨다. 해당 도시 국경 내 존재하는 해안 또는 호수 타일 2개당 과학 생산량을 늘려주고, 위대한 제독 점수를 제공한다. 

포르투갈 교역소는 사치 자원 또는 보너스 자원 옆에 위치한 외국 도시의 해안 타일에서 나우 유닛을 통해 건설 가능하며, 해당 도시에 교역로를 연결하면 추가 금과 생산력을 부여한다. 

여섯 번째이자 마지막 문명 VI - 뉴 프론티어 패스 DLC 팩인 포르투갈 팩은 2021년 3월 26일 출시될 예정이다. 포르투갈 팩은 문명 VI - 뉴 프론티어 패스에 포함되어 있으며, 개별 구매를 통해서도 이용 가능하다. 포르투갈 팩을 플레이하려면 문명 VI가 필요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