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획 설명 모두 전달드리지 못해 오해를 일으킨 점 죄송"

넥슨의 FPS 게임 '서든어택'이 기존 계급 체계를 초기화할 예정이다.

지난 28일 넥슨에 따르면 새로 도입된 시즌 계급으로 변경하지 않을 경우 오는 2022년부터 초기화된다. 시즌 계급은 기존 계급과 달리 연간 시즌단위로 초기화되는 새로운 계급 체계다. 기존 계급일 경우 시즌 계급으로 전환 가능하지만 다시 기존 계급으로는 돌아갈 수 없다. 

지난해부터 시작한 시즌 계급은 시즌 레벨마다 보상을 제공하는 등 많은 혜택이 특징이다. 이미 약 80%에 달하는 이용자들이 시즌계급으로 전환해 보상을 획득하고 있다는 게 넥슨 측의 설명이다. 또한 계급제도의 변화와 서든어택 시즌이 시너지를 내면서 서든어택 부활의 신호탄으로 작용했으며, 이전 계급 제도만으로 구성되었을 시기보다 선의의 경쟁과 긍정적 피드백이 배가됐다고 덧붙였다.

다만 시즌 계급으로 전환하지 않은 기존 계급 유저들은 불만 섞인 목소리를 내고 있다. 서든어택이 지난 2005년 출시 이후 15년 서비스를 이어오는 가운데 계급 초기화에 따른 반발이다. 

이에 선승진 서든어택 프로젝트 디렉터는 "계획 설명을 모두 전달드리지 못해 오해를 일으킨 점 죄송하다"며 "소중한 추억과 기록은 삭제되지 않고 명예 랭킹을 신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명예 랭킹은 이전 계급 및 시즌계급을 모두 포함한 경험치를 토대로 병영 수첩이나 별도의 페이지를 통해 이전 최종 계급을 확인 가능하다.

선승진 디렉터는 "1년 뒤에 있을 시즌계급 전환 시점에 맞춰 이전 계급이 가지는 추억과 상징성을 최대한 보존하는 방법을 연구하여 이용자들과 함께 성장하는 서든어택 개발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