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파(대표 김진수)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에 신규 콘텐츠 ‘레이더’ 시스템이 업데이트됐다.

이번에 도입된 ‘레이더’ 시스템은 ‘레이더’를 활용해 자신이 보유한 모든 영웅들의 전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다. 희귀, 영웅, 고대, 전설 등 네 가지 등급으로 구분되는 ‘레이더’는 각기 다른 고유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전투의 전략적 재미를 배가시키는 요소로 작용한다.

이용자는 별도의 공간인 ‘레이더 하우스’에서 모험을 함께할 동반자 ‘레이더’를 소환하거나 부화기를 통해 이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이미 보유한 ‘레이더’가 중복된 경우, 상위 등급의 ‘레이더’로 합성할 수 있는 ‘레이더 정수’가 주어진다.

또한 ‘1-17 스테이지’를 클리어한 후 ‘세계수 스테이지’ 및 포탈을 통해 입장 가능한 ‘레이더 하우스’에서는, ‘레이더’ 획득 및 관리 외에도 배치, BGM 설정, 연출, 촬영 등 다양한 상호 교감형 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더불어 ‘라인프렌즈’ 친구들이 ‘킹스레이드’의 ‘레이더’와 악세서리로 등장한다. 먼저 ‘브라운’과 ‘코니’, ‘초코’, ‘문’이 ‘라인프렌즈 레이더’로 합류했고, 이어 ‘샐리’, ‘에드워드’, ‘레너드’, ‘제시카’로 구성된 ‘라인프렌즈 액세서리’가 특별 상점을 통해 기간 한정으로 오픈됐다.

이 밖에도 모든 ‘레이더’의 정보와 미보유 ‘레이더’의 획득 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 ‘레이더 도감’을 추가하고, 다양한 보상이 주어지는 새로운 미션을 공개했다. 또, ‘프레이’ 외 영웅 4인의 스킬 밸런스와 ‘마왕군 레이드’, ‘길드 토벌전 벨카자르’의 밸런스를 조정하는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