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휘권 기자 (khk@playforum.net) I2020-10-21 17:01:55

http://www.playforum.net/webzine/Detailview/197427주소복사

펄어비스 게임서 故 신해철 목소리 듣는다

6주기 추모 이벤트 진행

펄어비스가 자사의 게임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故 신해철 6주기 추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앞서 펄어비스는 지난해에도 이같은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펄어비스는 지난 2018년 2월 ‘검은사막 모바일’의 TVC 배경 음악으로 故 신해철의 '니가 진짜 원하는 게 뭐야'의 복원 음원을 사용하면서 신해철 유족이 설립한 '넥스트 유나이티드'와 연을 맺었다. 이후 미공개 음원 데이터 복원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했고 2018년과 2019년에 발매한 데뷔 30주년 기념 앨범 ‘고스트 터치 파트1과 파트2’의 공동 제작사로 참여했다.

펄어비스는 올해 인 게임 트리뷰트 버전의 음원을 새로 제작했다. 음원은 검은사막 음악에 사용된 오케스트라 악기 트랙과 음악 작법을 활용해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과 어울리는 음원으로 재탄생했다. '일상으로의 초대', '해에게서 소년에게', '민물장어의 꿈' 등 총 3개다.

검은사막 이용자는 벨리아 마을 NPC ‘파트리지오’ 부근 언덕과 하이델 ‘왕의 숲’에 위치한 ‘마왕의 상’ 인근에서 음원을 감상할 수 있으며,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는 이벤트 화면의 음악 재생 버튼에서 들을 수 있다.

이벤트와 더불어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에게 영지에 설치할 수 있는 ‘마왕의 상’도 지급했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TVC 음원 사용 인연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음원 데이터 복원사업과 추모 이벤트 등을 게임과 연계해 진행하고 있다"며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들이 게임 안에서 함께 고인을 기억하며 기쁨과 위안이 되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