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범 기자 (pjb@playforum.net) I2020-10-15 10:03:55

http://www.playforum.net/webzine/Detailview/197384주소복사

위메이드, 조이맥스에 약 100억원 규모 유상증자 참여 결정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자회사 ㈜조이맥스(공동대표 장현국, 이길형)의 유상증자 참여를 확정했다.
 
위메이드는 지난 8일 이사회를 통해 유상증자 참여를 확정하고, 보유지분(33.34%)에 해당하는 약 100억원 규모를 출자해 참여하기로 결정했다. 
 
아울러, 이길형 공동대표도 보유한 지분(11.35%)에 비례해 약 3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 참여를 확약했다.
 
한편, 조이맥스는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총 300억원 규모 주주우선공모 방식의 유상증자를 결정한 바 있다. 
 
유상증자를 통해 확보된 자금은 신규 게임 마케팅 및 게임개발에 활용하는 것은 물론 운영자금 등으로 사용할 방침이다.
 
이를 바탕으로 기업가치와 시장 경쟁력을 높이고 탄탄한 성장 기반을 구축하는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장현국 대표는 “위메이드는 보유하고 있는 조이맥스 지분의 100%에 해당하는 1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 참여를 이사회를 통해 결정했다”며,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조이맥스에서 준비중인 신작 게임의 안정적 서비스, 성공한 개발사 인수합병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을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