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욱 기자 (kdw@playforum.net) I2020-08-27 10:16:08

http://www.playforum.net/webzine/Detailview/196972주소복사

극한의 긴장감을 선사할 '콜오브듀티: 블랙옵스콜드워', 오는 11월 13일 출시

콜 오브 듀티(Call of Duty) 역사상 가장 상징적인 시리즈이자 판매 1위를 기록하는 큰 성공을 거둔 블랙 옵스 시리즈가 완전히 새로운 신작,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Call of Duty® : Black Ops Cold War)로 돌아온다. 팬들의 큰 사랑을 받은 오리지널 블랙 옵스(Black Ops)의 뒤를 잇는 후속편으로 1980 년대 초반을 배경으로 하는 블랙 옵스 콜드 워는 모든 것이 보이는 것과는 다른, 눈을 뗄 수 없는 경험이 기다리는 냉전 시대 불안한 지정학적 세계 속으로 플레이어들을 몰아 넣는다. 스토리 캠페인(Story Campaign) 외에도, 블랙 옵스 콜드 워는 냉전 시대의 무기와 장비를 차세대 블랙 옵스 멀티플레이어(Multiplayer) 전투에 도입하며, 좀비(Zombie)가 등장하는 완전히 새로워진 협동 게임 플레이 경험도 제공한다.

트레이아크(Treyarch)와 레이븐 소프트웨어(Raven Software)가 차세대 콘솔을 위해 개발한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는 오는 11월 13일부터 PlayStation 4, Xbox One, 그리고 PC에서는 Battle.net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PlayStation 5와 Xbox Series X 버전은 2020년 연말 시즌, 해당 콘솔 출시 일정에 맞춰서 출시된다.

바비 코틱 액티비전 블리자드 최고 경영자(Bobby Kotick, CEO of Activision Blizzard)는 “콘솔, PC 그리고 모바일을 통틀어 1억 명 이상의 플레이어를 기록하며 가장 상징적인 엔터테인먼트 프랜차이즈 가운데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콜 오브 듀티 시리즈에 새 블록버스터 타이틀을 선보이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고 설렌다.  블랙 옵스 콜드 워는 차세대 액션 게임의 기준을 제시하는 동시에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박진감 넘치는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런 비드 액티비전 콜 오브 듀티 부문 총괄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Byron Beede, Executive Vice President and General Manager, Call of Duty, Activision)는 “콜 오브 듀티: 워존 플레이어들과 함께 블랙 옵스 콜드 워를 공개한 것은 비할 데 없이 멋진 방식이었다. 블랙 옵스 콜드 워는 스릴 넘치는 스토리 캠페인부터 차세대 멀티플레이어, 새로운 좀비 경험, 그리고 출시 이후 선보일 워존을 위한 멋진 신규 콘텐츠 등 모든 면을 충족시킬 것이다. 트레이아크와 레이븐이 이끌어 온 개발진들이 새로 공개한 이 멋진 블랙 옵스 경험을 차세대 플랫폼에 선보일 수 있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다”고 말했다.

댄 본드랙 레이븐 소프트웨어 선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Dan Vondrak, Sr. Creative Director, Raven Software)는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플레이어들을 위한 새로운 이야기를 개발하게 된 것은 영예로운 일이다. 오리지널에서 바로 이어지는 블랙 옵스 콜드 워는 음모론으로 가득한 1980년대의 스릴 넘치는 모험으로 플레이어들을 인도한다. 우즈(Woods), 메이슨(Mason), 허드슨(Hudson) 등 팬들이 사랑하는 인물들과 함께 진실을 밝혀내기 위한 전투를 벌이고 플레이어들의 선택이 스토리 전개의 결과에 영향을 미치기에 모든 것이 보이는 것과는 다르다. 이 모든 것들을 팬들이 하루 빨리 직접 경험하기를 손꼽아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마크 고든 트레이아크 스튜디오 공동 대표(Mark Gordon, Co-Studio Head, Treyarch)는 “블랙 옵스 콜드 워는 블랙 옵스 시리즈를 특별하게 만들어 온 가치들을 기념하는 것 뿐만 아니라, 다음 세대 플레이어들을 위한 새 시작이기도 하다. 개발자로서, 이러한 경험을 차세대 콘솔 프로젝트을 위해 작업할 수 있다는 것은 엄청나게 소중한 기회였다”고 말했다.

댄 번팅 트레이아크 스튜디오 공동 대표(Dan Bunting, Co-Studio Head, Treyarch)는 “오늘은 단지 시작일 뿐이다. 트레이아크의 개발진은 단절없이 연결된 차세대 멀티플레이어와 새로운 좀비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콜 오브 듀티: 워존 역시 한층 확장시켜 새로운 경험으로 채워갈 계획이다. 앞으로 더 많은 것이 준비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순도 높은 블랙 옵스 스타일의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는 배신과 공작이 당연시되는 싱글 플레이어 캠페인을 통해 1980년대 대중 문화 요소들과 정신을 혼미하게 하는 음모론을 함께 융합해 낸다. 오리지널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Call of Duty: Black Ops)의 후속작인 이번 타이틀에서, 플레이어들은 동베를린, 터키, 베트남, 소련 시절의 모스크바 등 세계 곳곳의 상징적인 지점에서 전투를 벌이며 역사적 인물들과 만나 씁쓸한 진실을 알아간다. 플레이어들은 엘리트 요원이 되어 세계의 권력 균형을 무너뜨리고 역사의 흐름을 바꾸려는 페르세우스(Perseus)라는 수수께끼의 인물을 추적하며 몇십 년에 걸친 음모를 막아야 한다. 캠페인 외에도 플레이어들은 냉전 시대 다양한 무기와 장비를 차세대 멀티플레이어와 완전히 새로워진 좀비 경험에서 사용할 수 있다.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는 모든 모드에 걸쳐 통합된 진척도를 제공하고 현세대 및 차세대 콘솔 시스템 간의 크로스 플레이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배틀 패스(Battle Pass) 시스템을 도입하고 멀티플레이어 전장과 모드, 좀비 경험 및 탄탄한 게임 내 커뮤니티 이벤트 일정 등 무료로 제공되는 출시 후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할 예정이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