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크로스 플랫폼 지원...높은 자유도 압권

올해 기대작 '원신'이 오는 9월 28일 출시된다.

미호요(miHoYo Limited)는 19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의 한국 단독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약 20분간 유튜브를 통해 진행됐으며, 미호요의 대표 ‘류웨이’가 직접 등장해 ‘원신’의 정식 출시일과 게임 소개, 그리고 베일에 싸였던 개발 히스토리를 공개했다.

미호요의 자체 개발 IP '원신'은 3D 카툰 렌더링 시스템을 구현한 게임이다. 총 7개 지역으로 이루어진 티바트 대륙에서 잃어버린 혈육을 찾는 여정을 통해 방대한 오픈 월드 세계관이 마련됐다. 메인 스토리와는 별개로 개성을 지닌 30여 종의 캐릭터들의 개별 이야기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총 7가지 원소가 서로 상호작용을 하면서 주변 환경을 이용해 시너지를 낼 수 있다. 예를 들면 얼음 원소 캐릭터 케이아를 활용해 물을 얼려 길을 만들 수 있는 방식이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선호 전투 방식과 수수께끼 풀이에 따라 자유로운 캐릭터 조합이 가능하다.  

원신은 오는 9월 28일 한국을 포함한 일본, 대만, 북미, 유럽, 동남아시아 등 전 세계에서 PC와 모바일 플랫폼으로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아울러 이용자들의 특성과 선호 환경에 따라 플랫폼을 선택할 수 있도록 멀티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하여 모바일, PC, PS4 플레이어들과 파티 플레이가 가능하다.

미호요 류웨이 대표는 “출시 전부터 아낌없이 보내주신 한국 유저분들의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사전예약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며 “세계관의 설정에 따라 대규모 이벤트를 개최하거나 실제 오프라인 대규모 페스티벌을 진행할 계획이니 많은 의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아래는 원신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진행된 류웨이 대표와의 질의응답이다. 

미호요 류웨이 대표.

- 원신도 붕괴3rd처럼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신규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인지

우리는 모든 게임을 장기적으로 보고 있다. 붕괴3rd도 곧 출시 3주년을 맞이하지만, 계속해서 새로운 내용을 추가하고 있다. 이러한 부분은 미국 드라마와 다를 바 없다고 생각한다. 참신한 아이디어로 게임을 업데이트하며 수준 높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운영해왔다. 앞으로도 게임에 아낌없는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 차후 어떤 콘텐츠가 업데이트 되는지

많은 캐릭터와 풍성한 스토리를 계획 중이며, 정원시스템이나 여러 명의 유저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멀티 이벤트들을 추가할 예정이다. 또한, 비경 ‘돌기’도 업데이트 계획에 있다. 후속 버전에는 정원, 스킨, 건설 등의 다채로운 시스템을 추가할 예정이다.

- CBT 때, 동양 문화를 대표하는 ‘리월’ 지역의 해등절 이벤트가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 이 같은 대형 시즌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인가?

세계관의 설정에 따라 대규모 이벤트를 개최하거나 실제 오프라인 대규모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다.

- 붕괴3rd와 같이 경쟁 요소가 포함된 시스템을 추가할 계획이 있는지

우리는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몰입형 오픈 월드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게임에서는 싱글 플레이어 모드를 제공하고, 현재로서는 플레이어가 친구를 초대할 수 있는 CO-OP(파티 플레이, Co-Opeation)방식을 추가했다.

- ‘오픈월드’라는 큰 도전에 이어 ‘멀티플랫폼’이라는 새로운 영역까지 뛰어든 이유는

미호요의 ‘원신’ 제작 의도를 다시 한번 말씀드리고 싶다. 플레이어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게임을 만들고 더 많은 플레이어들이 우리 게임을 경험했으면 하는 마음이 있었다. 실제로 작년 말 붕괴3rd는 PC 플랫폼에 출시되었으며, 우리의 꿈 중 하나는 ‘콘솔’ 플랫폼의 게임을 개발하는 것 이였다. 마침내 꿈이 실현됐다.

-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개발하게 되면서 과정에 어려움이 있었을 것 같다. 어떤 어려움이 있었는지

여러 플랫폼에서 동시 개발된 미호요의 첫 프로젝트로 우여곡절이 많았다. 특히 미호요에서는 오픈월드 게임에 대한 개발 경험이 없고, 많아진 인력과 업무량 때문에 일을 배분하고, 인원을 관리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다행히도 다양한 플랫폼으로 게임을 추진하려는 팀의 목표가 변하지 않았으며, 팀내 분위기는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큰 도움을 줬다. 

- 원신의 정식 출시일은

2020년 9월 28일에 PC와 모바일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플레이스테이션의 출시일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 유저들에게 한마디

유저들의 성원에 감사 드리며, ‘원신’의 오픈월드 세계 속으로 푹 빠져보시길 바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