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많이 언급된 게임은 '모여봐요 동물의숲'

올해 상반기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게임은 '모여봐요 동물의숲'으로 나타났다.

6일 게임인더스트리 등 해외 게임매체 따르면 올해 상반기 '게임'에 대한 트윗이 10억 건을 넘어섰다. 이는 전년 대비 71% 증가한 수치로 사상 최고다. 이같은 배경에는 코로나 사태로 급증한 집족콕들이 게임을 더욱 즐기고 있다는 의미다.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게임은 닌텐도의 스위치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숲(이하 동물의숲)'으로 나타났다. 동물의숲은 지난 5월 20일에 출시한 게임으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다. 트위터에서는 동물의 숲 게임 캐릭터를 자랑하거나 플레이 영상을 업로드하는 등 관련 콘텐츠가 활발히 공유됐다. 국내 게임으로는 펍지주식회사의 배틀그라운드가 10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e스포츠 팀 관련 트윗도 흥미로운 결과를 나타냈다. 미국 소재의 FPS 명가 'FaZe Clan(페이즈 클랜)'가 가장 많이 트윗됐으며, 2위는 MiBR, 3위는 G2 Esports가 기록했다. 리그오브레전드 인기 프로게이머 '페이커'가 속해있는 T1은 7위로 나타났다.

특히 페이즈 클랜은 지난 5월 2021 LCK 프랜차이즈 리그 투자 의향서(LOI)를 제출하면서 국내 e스포츠 업계와도 인연이 깊다. 2010년 창단한 페이즈 클랜은 블리자드의 슈팅 게임 '콜 오브 듀티' 종목으로 유명한데, LCK에 투자 의사를 밝히며 경쟁을 더욱 뜨겁게 만들었다.

이 밖에도 게임에 대해 가장 많이 트윗하는 국가로는 일본과 미국, 한국 순, 게임 행사와 관련된 트윗으로는 PS5 온라인 발표 행사, 니코니코 넷 초회의 2020, Xbox 게임 쇼케이스로 집계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