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신규 맵 ‘리빅(LIVIK)’을 출시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클래식 모드 신규 맵 리빅은 2x2km 크기의 가장 작은 맵으로, 북유럽의 실제 지형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사이즈는 작지만 우림, 사막, 폭포, 설원 등 다채로운 지형과 북유럽풍 건물이 공존한다. 리빅은 52명의 플레이어가 경기에 참여하며 약 15분의 플레이 타임으로 빠른 템포와 박진감 넘치는 새로운 전투 경험을 선사한다.

리빅에서는 두 가지 신규 총기인 SMG 기관단총 ‘P90’과 DMR ‘MK12’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신규 차량 ‘몬스터 트럭’은 4인승이며 거대한 바퀴로 경사가 심한 장애물을 쉽게 오를 수 있어, 산지 지형이 많은 리빅에서 이동하기에 제격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에란겔과 미라마에서 일정 확률로 버닝 테마 모드를 만나볼 수 있다. 7월 7일부터 29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는 해당 모드는 설치 미술 페스티벌 테마로 섬광탄 조각상(대, 소)과 야영지가 맵 곳곳에 등장한다. 유저들은 조각상을 연소시켜 아이템을 획득하고, 이벤트 기간 중 섬광탄 조각상(대)이 점차 완성되는 모습을 경험할 수 있다.

펍지주식회사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업데이트한 모든 유저에게 미스터리 상자 교환권(2개)을 7월 31일까지 지급한다. 리빅 출시를 맞아 리빅 대모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맵 곳곳에 등장하는 미션을 클리어하면, 치킨메달과 함께 각종 보상을 7월 20일까지 제공한다. 또한, 리빅 플레이 이벤트 미션 달성 시 획득 가능한 모래병 아이템을 수집해 7월 26일까지 개구쟁이 교복 세트(영구제), 치킨메달, 로얄패스 미션카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유저를 위한 커뮤니티 이벤트도 펼쳐진다. 7월 19일까지 리빅을 플레이한 스크린샷을 공식 카페 이벤트 게시판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치킨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또한, 7월 31일까지 매주 1회씩 총 4회 리빅과 관련된 퀴즈를 내고, 공식 카페 댓글로 정답을 맞힌 유저들에게 치킨 기프티콘을 추가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