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K는 공식 라이선스 받은 골프 시뮬레이션 게임인 PGA TOUR 2K21를 2020년 8월 21일 전세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출시 플랫폼은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원 시리즈, 스팀을 통한 윈도우 PC, 닌텐도 스위치이며, 한국어를 지원한다.

프로 선수인 저스틴 토마스(Justin Thomas)를 표지 모델로 내세운 PGA TOUR 2K21은 이제까지 팬들이 고대하던 리얼 시뮬레이션 골프 게임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개발사는 작년 출시된The Golf Club 2019 Featuring PGA TOUR를 개발한 HB Studios로, 이번작은 The Golf Club 시리즈에서 한 단계 진화된 게임으로 선보인다.

PGA TOUR 코스 15개의 라이선스를 확보, 최첨단 스캐닝 기술을 이용해 생생하게 구현해 페어웨이, 그린, 벙커, 나무, 호수와 연못이 살아 움직인다. 

플레이어는 코스 디자이너로 활약하며 수 천 가지의 커스텀 옵션을 이용하여 직접 페어웨이와 그린을 변경할 수도 있다. 

PGA TOUR 2K21는 다양한 숙련도를 고려해 제작되어 새로 시작한다면 실시간 튜토리얼, 팁, 샷 가이드 등을, 숙련된 플레이어는 프로 비전, 거리 제어, 펏 미리 보기 및 기타 다른 기능을 배울 수 있다.

또한 ‘소셜 게이밍’으로 로컬 및 온라인 경기에서 친구들과 알트 샷, 스트로크 플레이, 스킨 및 4인 스크램블 등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임내 온라인 사회에서는 그룹 단위로 클럽하우스에 가서 고유 규칙 및 요구 사항, 핸디캡, 이벤트 설정 등을 갖춘 풀 시즌 및 토너먼트를 장려할 예정이다.

게임에는 저스틴 토마스 선수 외에도 11명의 PGA TOUR 프로가 등장하며, PGA TOUR CAREER 모드에서 페덱스컵 챔피언 자리를 놓고 플레이어와 경쟁하게 된다. 

MyPLAYER 모드에서는 아디다스, 폴로 랄프 로렌, 말본, 캘러웨이, 브리지스톤, 테일러메이드 등의 라이선스 받은 브랜드 장비와 아이템을 활용해 선수를 생성하고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유명 해설가 루크 엘비(Luke Elvy)와 골프 전문가 리치 빔(Rich Beem)이 게임 속 플레이의 중계를 담당하며, 최첨단 그래픽과 역동적인 컷씬, 리플레이 시스템을 더해 생방송 스타일로 연출된다. 

PGA TOUR 2K21는 지금부터 예약 구매할 수 있으며, 예약 구매 특전으로2K와 아디다스의 파트너십으로 제작된 코드케이오스 MyPLAYER 팩을 받게 된다. 

이 특전은PGA TOUR 2K21 전용으로 디자인된 폴로, Ultimate365 바지 및 TOUR 모자와 코드케이오스 보아(CODECHAOS BOA) 골프 신발 및 커스텀 장비를 포함한다. 

PGA TOUR 2K21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 예약 구매자는 이와 더불어 황금 퍼터와 드라이버가 포함된 "골든 터치" 팩, 게임 내 장식 아이템**을 잠금 해제할 수 있는 2300 VC 팩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2K 마케팅 부사장인 크리스 스나이더(Chris Snyder)는, "연예인, 운동 선수, 음악가들까지 게임을 플레이하며 매일 SNS에 공유하고 있는 지금, 골프는 그 인기가 절정에 이르고 있다. 이와 함께 우리의 목표는 가장 사실적인 골프 시뮬레이션 게임을 만드는 것이었다” 고 전하며, “HB Studios는 PGA TOUR 2K21을 통해 사실적인 골프를 현실화하여 골프 마니아와 캐주얼 팬 모두에게 현실감, 깊이, 재미를 선사하는, 모든 면에서 봤을 때 진정한 2K 게임을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PGA TOUR 라이선싱 최고 법률책임자 랜 브라운(Len Brown)은, "2K는 스포츠 시뮬레이션 장르의 세계적인 선구자로, 새로운 PGA TOUR 2K 게임을 출시하고 모든 연령대의 플레이어에게 PGA TOUR를 선보일 완벽한 파트너" 라며, "시리즈의 미래형 게임인 PGA TOUR 2K21이 출시되어 기쁘다" 고 전했다.

타이틀 표지 모델을 맡은 저스틴 토마스는 "PGA TOUR 2K 게임의 첫 대표 선수가 되어 영광이다. 2K 시리즈에 참여하여 디지털 세상에서 세계 곳곳의 플레이어와 대결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