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휘권 기자 (khk@playforum.net) I2020-04-21 15:06:28

http://www.playforum.net/webzine/Detailview/195954주소복사

브롤스타즈 최초의 ‘브롤볼컵’ 대회 개최! ‘브롤볼컵’ 시즌 1 참가자 접수 개시

슈퍼셀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3v3 실시간 모바일 슈팅 게임 ‘브롤스타즈’의 e스포츠 대회인 ‘브롤볼컵’ 시즌 1이 4월 20일부터 1차 온라인 예선 참가자 접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브롤스타즈 최초로 2골을 먼저 넣는 팀이 승리하는 축구 게임 방식의 ‘브롤볼(Brawl Ball)’ 모드로만 진행되는 브롤볼컵은 만 13세 이상 브롤스타즈 유저라면 누구나 3인 1팀으로 참가 가능하며 총 상금 규모는 800만원이다. 

5월 2일부터 6월 6일까지 6주간 진행되는 브롤볼컵의 1차 온라인 예선 참가자 접수는 4월 20일부터 4월 28일까지, 2차 접수는 5월 3일부터 5월 11일까지 진행되며 1차 예선에서 탈락한 팀은 2차 예선에 재도전할 수 있다. 

두 차례에 걸친 온라인 예선에서 상위 32개팀은 본선으로 진출하게 된다. 5월 23일에 열리는 첫 본선에서는 32강, 16강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16강은 공식 송출된다. 8강부터는 오프라인으로 전환되어 ‘인벤 라이젠 E-Sport 아레나’에서 현장 관객 없이 치러진다. 5월 30일에 진행되는 8강을 뚫고 올라온 최후의 네 팀은 6월 6일에 4강 및 결승전에 참가하게 되며, 본선 모든 경기는 브롤스타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특히, 브롤볼컵 경기 중계 캐스터로는 2019년 브롤스타즈 월드 파이널 캐스터였던 ‘단군’, 해설에는 브롤스타즈 베타 기간부터 상위 랭커로 이름을 알리며 ‘브롤스타즈 월드 파이널 2019’에 ‘곰세마리’ 팀으로 4강 진출까지 성공했던 ‘엔젤7777’ 및 ‘브롤스타즈 오픈 코리아’의 ‘형님들’ 팀으로 활동했던 ‘홀릿’ 등 브롤스타즈 인기 크리에이터가 참여할 예정이라 시청자는 더욱 즐겁고 통찰력 있는 매치를 관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승리팀 인터뷰는 브롤스타즈 컨텐츠 크리에이터로 인기몰이 중인 ‘아진쌤’이 진행할 예정이다. 

브롤볼컵 시청자를 위해 다수의 색다른 이벤트도 마련됐다. 시청자는 ‘승부 예측 이벤트’, ‘브롤볼컵 삼행시 이벤트’, ‘엔젤&홀릿과 함께하는 시청자 대전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 참여를 통해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브롤스타즈 굿즈 등을 받을 수 있다. 

브롤스타즈 브롤볼컵 관계자는 “기존 브롤스타즈 e스포츠는 만 16세 이상의 유저부터 참여할 수 있었던 반면, 이번 브롤볼컵은 더 많은 유저들이 대회를 즐길 수 있도록 참가 연령에 대한 허들을 낮췄다”라고 설명하며 “브롤볼은 브롤스타즈의 3 대 3 게임 모드 중 보는 재미가 가장 큰 모드로, e스포츠로서의 가능성이 가장 크다고 여겨져 브롤볼로만 플레이하는 대회를 진행하게 되었으며 실제 경기 시간은 3분 정도로 축구 경기보다 훨씬 짧지만 긴장감과 재미만큼은 그에 못지 않다”라고 전했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