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온라인 MMORPG '에오스'의 한국 서비스 퍼블리싱 종료에 따라, 오는 3월 19일부터 개발사인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가 직접 서비스를 진행한다.
 
블루포션게임즈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를 통해 서비스 중인 에오스의 한국 서비스 및 이용자 게임 데이터를 블루포션게임즈로 이관하는데 양사가 합의했다고 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서비스가 이관되는 3월 19일부터 “다음게임”의 채널링 형태로 에오스 한국 서비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서비스 이관 신청을 통해 자신의 기존 캐릭터 및 게임 데이터, 재화 그대로 에오스를 즐길 수 있다.
 
서비스 이관 일정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곧 공개될 예정이며, 양사 합의에 따라 서비스 이관이 결정된 만큼, 양사 간 실무 협업을 통해 서비스 이관에 따른 게임 이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기존 퍼블리셔였던 카카오게임즈가 운영하는 플랫폼 “다음게임”에서 채널링 방식으로 서비스가 진행되어 이관 절차를 간소화활 예정이다. 또한, 다음게임 PC방 서비스와 네이버 채널링도 그대로 유지된다.
 
블루포션게임즈의 신현근 대표는 “'에오스 레드'의 원작 IP인 에오스를 직접 서비스하게 되어 기쁘다” 며, “개발사 직접 서비스를 통해 빠른 업데이트와 투명한 운영 등 서비스 품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