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관적인 게임 플레이에 깊이 있는 전략 갖춰

웹젠의 '나선영웅전'은 직업과 속성으로 여러 가지 특성을 가진 영웅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 하는 턴제 SRPG다. 특히 상성과 속성, 지형 등을 고려한 전략적인 판단은 특유의 재미를 제공한다.

아울러 SRPG라는 고전적인 게임 장르에 대한 재해석도 무장했다. 단순한 플레이에 더해 깊이 있는 전략성으로 접근성을 높였다.

◆ 협공 중심 전략적인 전투 차용

‘나선영웅전’의 영웅들은 직업에 따라 공격할 수 있는 거리가 다르게 구성됐다. 이에 캐릭터의 전략적인 위치 선점이 중요 요소로 떠오른다. 가까운 거리에 아군 캐릭터가 있으면 협공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최대 5명이 동시 공격하는 것이 가장 높은 전투적 효율을 보장한다. 아울러 캐릭터 필살기는 자동으로 사용하면서 직관적인 전투 운용이 가능하다.

직관적 인터페이스로 몰입감 한층 더해...한국형 한정 영웅으로 국내 이용자 사로잡는다

나선영웅전은 모든 콘텐츠가 모바일 화면 안에 구현됐다. SRPG의 수많은 정보를 단순화해 간견한 것이 특징이다. 스테이지를 모바일 내에서 스크롤 없이 볼 수 있게 배치한다거나 전투 연출도 간결화시켜 빠른 전투 확인이 가능하다.

아울러 매력적인 78종 영웅에 더해 한국의 고유 문화를 바탕으로 3종의 신규 한국형 영웅을 새롭게 선보이며 한국 유저들의 입맛도 맞췄다. 한국 고유의 멋을 갖춘 '춘향', '황진이', ‘도깨비’로 국내 서비스의 맛을 더했다. 

한국형 영웅들은 아름다운 일러스트는 물론 뛰어난 성능을 갖췄다. 이후 웹젠은 약 20종 이상의 새로운 한국형 영웅을 기획하는 한편 한국의 문화와 캐릭터성이 담긴 한국형 영웅들을 계속해서 추가할 예정이다.

 인장과 성장 시스템 등 무과금 유저를 위한 방안 마련

나선영웅전은 캐릭터의 활용도를 극대화하는 성장 시스템도 매력이다. '인장' 시스템은 전체 30종류 세트 효과로 특정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고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캐릭터의 능력치를 극대화하는 장점이 존재한다. 이에 유저 간 능력치차를 어느 정도 보완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캐릭터의 성장에 필요한 재료를 획득 가능한 ‘국가 탐색’, 재화 수급과 영웅의 호감도를 높일 수 있는 ‘경비대 의뢰’ 등 캐릭터의 육성과 연계되어 있는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