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VX(대표 문태식)가 15일 관절 추출을 기반으로 한 동작 인식 홈트레이닝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스마트홈트 by Kakao VX’(이하 ‘스마트홈트’)를 론칭했다. 
 
‘스마트홈트’는 체계적인 피트니스 커리큘럼에 인공지능 코칭을 접목한 홈트레이닝 앱이다. 이 서비스는 ‘딥러닝’ 기반의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이용자의 실시간 관절 움직임을 추출하고, 정교한 분석 후 올바른 운동 자세를 추천한다.
 
먼저, 운동이 시작되면 이용자의 운동 자세를 전문 트레이너의 자세와 비교하면서 디테일한 코칭을 받을 수 있다. 이용자 관절 추출을 통해 전문 트레이너와 동작이 일치하면 녹색으로, 불일치하면 빨간색으로 시각적 표시가 돼 정확도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홈트’는 개인 퍼스널 트레이닝(PT)의 기능을 더해 ‘바디라인 만들기’, ‘근육 만들기’ 등 운동 전문가가 구성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이용자 스케줄에 맞춰 쉽고 효과적으로 운동할 수 있게 도와주고 ‘커뮤니케이션 툴’을 제공해 이용자 간 즐거운 경쟁을 유도하고 운동 효과를 극대화한다. 
 
이 외에도, ‘플래너’ 메뉴에서 운동 시작일과 주간 운동 요일을 정할 수 있으며, 운동 기록이 쌓이면 일간, 주간, 월별 운동 시간과 횟수, 칼로리 등 다양한 데이터 확인도 가능하다.  
 
아울러, 카카오톡 계정으로 쉽게 로그인이 가능하며 신체 정보와 운동량, 운동 목적 등 가벼운 문진을 진행해 맞춤형 운동 콘텐츠를 제안한다.
 
카카오 VX의 ‘스마트홈트’ 서비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디지털콘텐츠원천기술개발사업의 지원을 받아 수행됐다.
 
한편, LG유플러스와 공동 사업으로 추진 중인 ‘스마트홈트’는 5G 보유 고객들을 대상으로 우선 적용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