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K는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를 2019년 11월 22일에 플레이스테이션 4와 엑스박스 원 버전으로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문명 VI는 시드 마이어의 문명 시리즈 중 2008년 이후 처음으로 플레이스테이션과 엑스박스 콘솔 버전으로 출시된다.

콘솔 버전 문명 VI에는 4개의 추가 콘텐츠 팩(폴란드 문명 및 시나리오 팩, 바이킹 시나리오 팩, 호주 문명 및 시나리오 팩, 페르시아 문명 및 시나리오 팩)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플레이스테이션 4에서 문명 VI를 구매한 플레이어에게는 누비아 문명 및 시나리오 팩, 크메르와 인도네시아 문명 및 시나리오 팩이 무료로 제공된다. 

콘솔 버전을 즐기는 모든 플레이어는 업데이트와 게임플레이 개선이 적용된 최신 버전의 문명 VI를 플레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문명 VI 확장팩 번들에는 확장팩 ‘문명 VI 흥망성쇠’, ‘문명 VI 몰려드는 폭풍’ 등이 포함된다.

문명 VI 확장팩 번들은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도 출시될 예정이며, 기본 게임은 지금 구매해서 플레이할 수 있다.

2K의 마케팅 수석 부사장인 멜리사 벨(Melissa Bell)은 "시드마이어의 문명 레볼루션이 2008년 처음 콘솔 전략 게임으로 선보인 후 10년이 지났다. 새로운 플레이어들이 엑스박스 원과 플레이스테이션 4를 통해 전 세계 550만명 이상의 문명 팬과 함께할 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문명 VI의 수석 디자이너인 에드 비치(Ed Beach)는 "문명 VI를 엑스박스 원과 플레이스테이션에 출시하는 것은 파이락시스로서는 새로운 플레이어에게 전략 게임을 선보일 기회이다. 파이락시스 팀은 문명 VI를 최고의 게임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으며 새로운 플레이어가 커뮤니티에 함께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파이락시스 게임즈는 아스피르 미디어와의 협력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 4와 엑스박스 원 버전의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를 개발했다.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는 12세 이상 플레이어가 즐길 수 있으며, 지금 윈도우 PC, 닌텐도 스위치, 아이패드, 맥, 리눅스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게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파이락시스 게임즈는 2K 스튜디오다. 2K는 Take-Two Interactive Software, Inc.(NASDAQ: TTWO)의 발행 상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