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 의 게임 가이드 영상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출시해 총 회원 수 약 600만명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의 장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이 게임은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쿵야 캐치마인드’를 오는 8월 8일 국내 정식 출시한다.
 
출시를 앞두고 공개한 이번 가이드 영상은 '쿵야(NPC, Non Playable Character)'가 그림문제를 내고 맞히는 ‘쿵야퀴즈’, 내 주변에 있는 이용자가 낸 그림퀴즈를 맞히는 ‘이용자퀴즈’, 동시간 대 접속한 다른 이용자가 날려 보낸 퀴즈를 맞히는 ‘종이비행기퀴즈’ 등 ‘쿵야 캐치마인드’의 핵심 재미요소로 손꼽히는 게임 내 다채로운 ‘퀴즈모드’들의 상세 설명을 담았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금일 공개한 ‘퀴즈모드’ 외에도 다수 이용자에게 문제를 출제하는 ‘모두의 퀴즈방’, 최대 100명의 이용자가 동시에 퀴즈를 풀 수 있는 ‘프리미엄 퀴즈방’ 등 이용자 성향에 맞는 다양한 실시간 멀티 모드가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또 다양한 추천 그림을 확인 및 공유하고 댓글 참여가 가능한 '소셜 홈' 등 게임 이용자들이 함께 어울려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소셜 콘텐츠도 풍부하다.
 
넷마블은 게임의 사전 예약 이벤트를 출시 전까지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6월 ‘쿵야 캐치마인드’ 공식 커뮤니티 ‘쿵야TV’를 오픈하고 ‘이말년의 캐치마인드’ 등 다양한 게임 관련 콘텐츠도 선보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