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1.3% 증가

올해 상반기 전 세계 모바일 게임 매출이 약 300억 달러를 기록했다.

시장 조사업체 센서타워는 올 상반기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1.3% 증가한 296억 달러(약 35조 원)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올 상반기 전체 모바일 앱 매출인 397억 달러(약 47조 원)에서 게임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75%로 나타났다.

다만 애플 앱스토어에서 게임 매출은 전년 대비 7.8% 감소한 176억 달러(약 21조 원)로 집계됐다. 이는 중국의 iOS 앱에 대한 전반적인 소비자 지출 감소와 새로운 모바일 게임 승인 중단에 따른 중단 효과라고 센서타워는 설명했다.

반면 구글플레이에서 게임 지출은 16.8% 증가한 120억 달러(약 14조 원)를 올린 것으로 조사됐다.

텐센트의 MOBA '왕자영요'는 올해 상반기 7억 2800만 달러(약 8600억 원) 매출로 추정되며, 글로벌 모바일 게임 매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중국의 로컬 마켓을 제외한 수치로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를 합한 값이다. 페이트/그랜더 오더는 6억2800만 달러(약 7400억 원), 몬스터 스트라이크는 5억 6600만 달러(약 6700억 원)를 각각 기록하며 뒤를 따랐다.

신규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는 올 상반기 총 201억 건으로 전년비 3.2%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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