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디바이스, '콩 VR테마파크' 강남과 서면에 오픈

강남 중심 상권에 도심형 VR테마파크가 들어섰다.

VR엔터테인먼트 전문기업 모션디바이스는 오는 5일 서울 강남과 부산 서면에 각각 도심형 VR 테마파크 ‘콩(KONG) VR 테마파크 강남역점’과 ‘콩(KONG) VR 테마파크 서면점’을 동시 오픈한다고 밝혔다.

‘콩 VR테마파크’는 최고의 놀이공원에서 체험할 수 있는 롤러코스터, 레프팅, 마법 양탄자 등 새롭고 다양한 VR어트랙션을 비롯하여 실감나는 룸스케일 VR콘텐츠와 인기 아케이드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도심형 VR테마파크다.

‘콩 VR테마파크 강남역점’은 약 200평 규모의 매장에 VR 어트랙션 10종, 룸스케일 6종, 아케이드 게임 5종을 도입하여 총 21종 41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시에 61명이라는 대규모 인원 체험이 가능해 강남역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KONG VR 테마파크 서면점’은 부산 대표 복합문화공간 피에스타 건물에 위치하며, 약 100평 규모의 매장에 VR 어트랙션 10종 21대가 입점한다. 

새로 오픈하는 ‘강남역점’과 ‘서면점’에서는 기존 매장에서의 인기 VR 어트랙션을 포함해 모션디바이스의 기술이 집약된 신규 VR 어트랙션 6종을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양탄자를 타고 알라딘이 되어 아그라바를 여행하는 4인용 라이더형 VR 어트랙션 ‘아라비안나이트’ ▲픽업 트럭에 탑승해 좀비들을 퇴치하는 어트랙션 기반의 VR FPS 게임 ‘좀비타운’ ▲탱크, 대공전차, 헬리콥터를 타고 벌이는 팀대항 VR FPS 게임 ‘기계화 대전’ ▲모션체어에 탑승해 VR 영화 등을 시청할 수 있는 체감형 VR 어트랙션 ‘VR 시네마’ ▲미션을 찾아 저택의 방을 탈출하는 호러 어드밴처 VR 방탈출 ‘제물’ ▲ 레이싱 게임 ‘프로젝트 카스’가 들어선다.

‘콩 VR테마파크’는 지난 해 1호점인 ‘잠실 롯데월드몰점’을 시작으로 2호점 ‘부산 해운대점’을 론칭했으며 이번 ‘강남역점’과 ‘서면점’까지, 약 1년 사이 국내 주요 도심지에 4개의 매장을 오픈 하면서 VR 테마파크 저변 확대에 속도를 붙이고 있다.

모션디바이스 이종찬 대표는 "콩 VR 테마파크는 자사 VR기술을 활용한 어트랙션과 다양한 VR콘텐츠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로 무장했다"며 "특히 이번 가남점의 경우 광역 상권에 위치한 만큼 고객들과의 접점을 높이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