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그래픽 관련 직종이 시장 수요와 연봉이 높은 동시에 언리얼 엔진 관련 일자리도 급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미국 고용시장 분석 기업인 버닝글래스 테크놀로지의 조사에 따르면, 2017년 10월부터 2018년 10월까지 1년간 미국 내 10억 건 가량의 채용 정보를 취합할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우선 3D 그래픽 기술 관련 일자리는 315,000개가 넘었으며, 일자리 증가세는 전체 시장의 평균보다 42% 더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또한 3D 그래픽 직종의 평균 초봉은 약 73,000달러(한화 약 8천 6백만원)로, 공고된 평균 연봉보다 34%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3D 그래픽 기술 직종 중에서도 특히 리얼타임 3D 기술과 관련된 일자리의 증가세가 눈에 띄게 높았는데, 일자리는 3만 개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일자리 증가세는 전체 시장 대비 601%라는 압도적인 수치를 보였다. 평균 초봉 역시 약 8만6000달러(한화 약 1억 2백만원)로 공고된 평균 연봉 대비 57%, 일반적인 3D 그래픽 직종보다는 18% 더 높았다.

리얼타임 3D 그래픽 관련 직종의 급성장 추세는 언리얼 엔진과 같은 리얼타임 게임엔진이 건축 시각화와 자동차, 영화&TV, 제품 디자인, 광고 등 게임을 넘어 다양한 분야에 걸쳐 그 쓰임새가 급증한 이유에서다.

리얼타임 게임엔진의 대표 격인 언리얼 엔진은 AR과 VR, 오큘러스 리프트와 함께 리얼타임 3D 그래픽 기술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수요가 높은 기술 중 하나로 조사됐다. 특히 언리얼 엔진과 관련된 일자리는 향후 10년간 122%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여기에 언리얼 엔진 기술을 필요로 하는 직업은 3D 그래픽 분야 중에서도 연봉이 높은 리얼타임 3D 기술직군 중 가장 많은 연봉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언리얼 엔진을 다루는 기술이 요구되는 직무의 평균 연봉은 그렇지 않은 직무의 평균 연봉보다 1만4354달러(한화 약 1천 7백만원)가 높았으며, 언리얼 엔진을 능숙하게 다루는 아티스트와 프로그래머와 디자이너는 연봉에 있어서 각각 51%와 22%, 5%를 더 받는 것으로 조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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