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범 기자 (pjb@playforum.net) I2019-05-23

http://www.playforum.net/webzine/Detailview/193288주소복사

엔씨, ‘블레이드소울 토너먼트 2019’ 정규 시즌 정보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는 ‘블레이드 & 소울 토너먼트 2019’(이하 블소 토너먼트)의 정규 시즌 정보를 23일 공개했다.

엔씨(NC)는 올해 블소 토너먼트의 정식 종목으로 ‘사슬군도 단체전’을 채택했다. 팀 단체전(3인1팀)으로 한 공간에서 전투를 펼쳐 최후의 생존 팀을 뽑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블소 토너먼트의 ‘코리아 시즌’은 ▲5~6월 참가신청 및 온라인 예선 ▲7~8월 오프라인 본선을 진행해 ‘블소 토너먼트 2019 월드 챔피언십’(이하 월드 챔피언십)에 출전할 팀을 선발한다. 글로벌 출전 팀은 각 해외 지역에서 선발한다. 월드 챔피언십은 올해 하반기 개최 예정이다.

올해 블소 토너먼트 정규 시즌의 총 상금은 약 3억 원 규모다. 코리아 시즌의 상금 규모는 약 1억 원, 월드 챔피언십은 약 2억 원이다.

사슬군도는 엔씨(NC)가 지난해 블소에 새롭게 선보인 콘텐츠다. 아이템과 지형 등을 활용해 전략을 세워 실력을 겨루는 생존 전투 방식이다. 기본 장비와 상관없이 누구나 역전해 승리할 수 있어 e스포츠의 재미를 높였다. 지난 1월 열린 커뮤니티 대회 ‘블소 토너먼트 2019 문파대전’에서도 e스포츠 콘텐츠로써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블소 이용자는 정식 종목인 사슬군도 단체전을 게임 내에서 즐길 수 있다. 정규 시즌 참가 희망자는 6월 5일부터 함께 할 팀원을 구성하고 연습할 수 있다. 랭킹 이벤트에도 참여 가능하다. 상위 랭킹 100명은 코리아 시즌 신규의상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블소 토너먼트의 코리아 시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5월 말 공개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블소 공식 홈페이지와 블소 토너먼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