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의 정통 스포츠화를 위한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박준규)가 ‘2019 LoL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이하 MSI)’이 오는 5월 1일(이하 한국 시간 기준)부터 시작된다고 밝혔다.

MSI는 13개 지역의 올해 LoL 프로 리그 스프링 스플릿 우승팀들이 세계 최고의 챔피언의 자리를 놓고 대결하는 대회다. 올해는 베트남 호치민, 하노이 및 대만 타이베이에서 5월 1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된다.

MSI 플레이-인 스테이지는 5월 1일부터 7일까지 베트남 호치민 소재 GG스타디움에서 열린다. 플레이-인 그룹 스테이지는 5월 1일부터 4일까지, 플레이-인 토너먼트 스테이지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다. 이어지는 그룹 스테이지는 10일부터 14일까지 하노이 소재 국립 컨벤션 센터에서,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토너먼트 스테이지는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소재 헤핑 농구 경기장에서 진행된다.

MSI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지역은 ‘2019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의 참가 시드권 혜택을 받게 돼, 각 지역 팬들의 응원 열기가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MSI에서 최종 1~4위를 거둔 4개 지역은 롤드컵에서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뛰어넘어 그룹 스테이지로 직행할 수 있는 4개의 시드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MSI 플레이-인 그룹 스테이지부터 참가하는 브라질(CBLOL), 독립 국가 연합(LCL), 일본(LJL), 라틴 아메리카(LLA), 오세아니아(OPL), 동남아시아(LST), 터키(TCL), 베트남(VCS) 지역 중 최고 성적을 거두는 팀의 소속 지역은 롤드컵에서 추가 시드를 확보하게 되며, 해당 지역의 1번 시드 팀은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로 직행, 추가 시드 팀은 플레이-인 스테이지에 참가할 수 있다.

이번 MSI 상금은 기본 25만 달러에서 시작해, 5월 1일부터 6월 12일까지 판매되는 ‘정복자 알리스타’ 및 와드 스킨 총 수익의 25%가 더해진다. 이 총상금은 MSI 최종 순위에 따라 일정 비율로 각 팀에게 분배되며, 1위를 차지한 팀이 총상금의 40%를 차지하게 된다. 또한 각 팀들은 상금과 더불어 5월 1일부터 6월 12일까지 판매되는 팀별 소환사 아이콘 판매 수익의 50%에 해당하는 금액을 추가 보상으로 받게 된다.

한편 MSI는 네이버, 아프리카TV, 트위치, 옥수수 등을 통해 생중계되며, 경기 중계에는 전용준, 성승헌 캐스터 및 ‘클템’ 이현우, 김동준, 강승현 등의 인기 중계진이 총출동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