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휘권 기자 (khk@playforum.net) I2019-03-14

http://www.playforum.net/webzine/Detailview/192579주소복사

'포트나이트' 스위치 버전, 콘솔 플랫폼과 매칭 안된다

그간 콘솔 그룹에 속해 불만...이에 따른 매치메이킹 변화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는 에픽게임즈의 슈팅 게임 '포트나이트' 스위치 버전이 더이상 콘솔 플랫폼과 매칭되지 않는다.

에픽게임즈는 8.1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엑스박스원-PS4(플레이스테이션), 모바일-스위치 간 그룹을 통합했다.

그간 닌텐도 스위치 는 콘솔 그룹에 속해 매치메이킹 됐다. 하지만 레딧 등 해외 커뮤니티 중심으로 포트나이트 스위치 플레이어 상당수가 PS4와 엑스박스원 그룹에 묶여 게임에서 불리하다고 목소리를 높인 상태.

에픽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가 모바일과 스위치 플레이어 모두 평균적으로 더 나은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스위치 플레이어라도 타 플랫폼과 파티를 맺으면 기존과 같이 콘솔 플레이어와의 플레이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이처럼 관련 기술에 선도적 입지를 다진 에픽게임즈의 이같은 행보를 비추어볼 때 플랫폼 간 경계가 허물어져도 조작법에 따른 분명한 실력차를 어떠한 방식으로 해소하는지가 향후 '크로스 플레이' 게임 성패에 관건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에픽게임즈 관계자는 "이번 매치메이킹의 변화가 크로스 플레이의 실패를 의미하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