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휘권 기자 (khk@playforum.net) I2019-03-11

http://www.playforum.net/webzine/Detailview/192502주소복사

검은사막 모바일, 일본 초반 흥행 순항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의 ‘검은사막 모바일(일본명: ?い砂漠 MOBILE)’이 일본 양대 마켓 매출 TOP 5를 달성하며 초반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26일 일본에 출시한 ‘검은사막 모바일’은 3월 9일 애플 앱스토어 매출 2위까지 오르기도 했다. 현재 (11일 9시 기준)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5위, 인기 순위는 론칭 후 14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구글 플레이는 매출 순위 4위, 인기 순위 2위를 기록하고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현지 사전 마케팅과 게임 완성도로 주목을 받았고 사전 예약자가 150만 명을 돌파하며 흥행 기대감을 높였다. 현재 다운로드 누적은 200만 명을 넘어섰다.

빠른 콘텐츠 업데이트와 공식 홍보 모델을 활용한 TV CF로 기존 게임 이용자뿐 아니라 라이트한 이용자의 참여도 이끌어 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일본 유명 웹진 게임워치(Game Watch)는 “지금까지의 모바일 RPG에는 없었던 짙은 매력이 담긴 게임으로 완성도가 높다”며 “하이엔드 경험을 모바일 기기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느끼게 하는 작품”이라고 평했다.

일본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오리콘 뉴스(Oricon News)는 “미려한 그래픽과 압도적인 자유도가 가능한 게임”으로 “잘 짜여진 게임 스토리와 경험을 언제든지 원하는 장소에서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재미”라고 보도했다.

펄어비스 이정섭 일본 법인장은 “검은사막 모바일에 대한 일본 이용자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이용자 커뮤니티 활성화와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재미있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 지역을 북미•유럽 등으로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