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욱 기자 (kdw@playforum.net) I2019-02-28

http://www.playforum.net/webzine/Detailview/192396주소복사

오버워치 리그 2019 시즌 개막 첫 주 시청자 1,300만명… 전년 대비 30% 증가

e스포츠 리그인 오버워치 리그(Overwatch League™)는 2019 시즌 개막 첫 주 나흘간 전 세계에서 1,300만명 이상의 팬들이 오버워치 리그를 시청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작년 출범 시즌 대비 30% 이상 증가한 수치다.

오버워치 리그 2019 시즌은 지난 2월 15일(금, 이하 한국 시간 기준), 블리자드 아레나 로스앤젤레스(Blizzard Arena Los Angeles)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

이번 시즌 오버워치 리그에 새롭게 합류한 8개 팀과 100여명의 새로운 선수단이 작년 시즌 활약한 팀 또는 선수들과 함께 매 경기 박진감 넘치는 순간과 최고 수준의 경기력을 선보이며 전년 대비 30% 이상 시청자 수 증가를 견인했다. 개막 주간 총 분당 평균 시청자 수는 44만명으로, 14% 이상 증가했다. 기간 중 190개국 이상에서 경기를 시청했다.

오버워치 리그는 올 시즌 질적으로도 한층 팬 친화적 리그로 변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먼저, 한국어를 포함 총 6개국 언어로 중계된다. 국내 팬들은 오버워치 리그 한국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 전 경기 한국어 생중계 시청이 가능하다.

매주 토요일 마지막 경기 이후에는 ‘오버워치 리그 워치포인트 코리아’가 이어진다.  한국 팬들을 위해 올 시즌 신설된 프로그램으로 3월 2일 시작한다.

방송에서는 김정민, 용봉탕이 리그 소식 전달과 함께 지난 경기를 분석한다. 이 역시 오버워치 리그 한국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올 액세스 패스 보유자는 멀티 뷰 커맨드 센터(Command Center) 기능 통해 원하는 방식으로 경기를 관전할 수 있다.

개막 3주차를 포함, 2019시즌 전 경기 일정은 오버워치 리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