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는 자사의 첫 스마트폰 게임이자 인기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Hearthstone®)의 e스포츠에 2019년 대대적인 변화를 적용, 3단계(Tier)로 구성된 신규 시스템명을 ‘하스스톤 마스터즈(Hearthstone Masters)’로 확정하고 세부 계획에 대해 공개했다.

‘하스스톤 마스터즈’ 프로그램은 온라인 예선전(Hearthstone Masters Qualifier)과 오프라인 행사인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Hearthstone Masters Tour)’, 그리고 최상위 단계인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Hearthstone Grandmasters)’의 3단계로 구성된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하스스톤 챔피언십 투어(Hearthstone Championship Tour, 이하 HCT)는 4월에 개최되는 HCT 월드 챔피언십과 함께 막을 내리게 된다.

누구나 참여하기 쉽도록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하스스톤 마스터즈 예선전’

하스스톤 마스터즈 대회에 참가하기 위한 첫 단계인 ‘하스스톤 마스터즈 예선전’은 누구나 원하는 시간에 출전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열리며, 수년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일해온 글로벌 플랫폼인 배틀파이(Battlefy)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하스스톤 마스터즈 예선전’에서 우승을 하는 선수들은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하스스톤 마스터즈 프로그램의 2단계인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에 초청된다. 또한, ‘하스스톤 마스터즈 예선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상위권 선수들에게 하스스톤 카드 팩을 보상으로 증정한다. ‘하스스톤 마스터즈 예선전’ 등록 기간은 예선전이 시작되는 날짜를 기준으로 2주 전부터 진행되며, 첫 번째 토너먼트는 3월 5일(이하 별도 언급 없는 경우 태평양 표준시 기준)에 시작될 예정으로 한국 시간으로는 금일 오전 11시부터 배틀파이)에서 참가 신청 등록을 할 수 있다.

또한,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 범위를 넓혔다. 하스스톤 등급전에 전력투구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해 ‘하스스톤 마스터즈 예선전’이 진행되는 시즌 중에는 매달 정규 등급전 상위권 순위를 공개할 예정이다. 월말 성적을 기준으로 상위 200위 안에 드는 플레이어들은 ‘하스스톤 마스터즈 예선전’과 동일한 규칙에 따라 진행되는 온라인 ‘등급전 예선전(Ranked Ladder Qualifier)’에 초청되어 대결을 하게 되며, 상위 4명의 선수는 차기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에 초청을 받게 된다. 이외에도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 출전 자격을 다각화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