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대표 김태영)의 신작 모바일 MMORPG '마스터 탱커'가 정식 출시를 앞두고 오는 2월 22일 비공개테스트를 시작한다.

웹젠은 18일 '마스터 탱커'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월 22일부터 2월 24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비공개테스트(CBT, Closed Beta Test)의 일정과 참여 방법을 안내했다. 

'마스터 탱커'의 비공개테스트는 이날(2월 22일) 낮 12시부터 안드로이드 기기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테스트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마스터 탱커’ 홈페이지에 안내된 URL로 접속한 후 게임 클라이언트를 내려 받아 설치하면 된다.

웹젠은 비공개테스트를 거쳐 참여자들의 플레이 성향을 분석하고 핵심 콘텐츠들의 재미를 검증하는 한편, 게임 밸런스와 서비스 안정성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해 게임의 완성도를 한층 더 끌어올릴 계획이다.

출시를 앞둔 '마스터 탱커'는 신작 모바일게임 'MT4'의 한국 서비스 버전으로, '마스터 탱커'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특히 직업별 캐릭터를 '영웅 캐릭터'와 'MT 캐릭터' 중에서 언제든 취향에 맞는 외형으로 선택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멀티콘셉트 캐릭터'를 차별화 요소로 내세웠다.

또한 '마스터 탱커'는 기존의 PC MMORPG에서 대규모로 즐겼던 '레이드' 콘텐츠를 모바일 환경에 맞게 그대로 옮겨와, 다른 게이머들과 역할을 분담해 던전과 여러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레이드'의 재미를 담고 있다.

웹젠은 현재 '마스터 탱커' 홈페이지 내 공식 커뮤니티를 직접 운영하면서 이용자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으며, 이후 웹툰 작가인 나승훈과 협력해 '마스터 탱커'의 'MT 캐릭터'들을 알리기 위한 마케팅 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웹젠은 이번 '마스터 탱커'의 비공개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게임의 개발보완을 거친 후 이르면 오는 3월 중 안드로이드와 iOS 2가지 플랫폼에서 동시에 게임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전예약 참가를 희망하는 게이머는 '마스터 탱커'의 사전예약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하며, 게임정보 및 커뮤니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