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하여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17일로 출시 5주년을 맞은 이 게임은 꾸준한 인기를 이어온 업계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모바일 RPG다.

출시 5년의 기록을 담은 ‘별이되어라!’ 인포그래픽에는 유저들과 함께한 소중한 발자취가 담겼다. 

우선 ‘별이되어라!’는 총 12,652,360회의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대한민국 인구 5명당 1명이 다운로드한 셈이다. 2014년 2월 17일 오픈 이후 총 243회의 업데이트를 진행, 평균 7.4일마다 업데이트를 진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유저들이 획득한 골드량을 원화로 환산하면 슈퍼카 ‘페라리’ 약 425만 대 가치에 해당하고, 아레나 전투 횟수는 426,411,581 회로 이종 격투기 대회인UFC보다 약 182만 배나 많은 경기량에 해당한다. 이 외에도 총 월드 보스 전투 횟수, 총 레이드 전투 횟수, 도전자 던전 최고 달성 레벨 등 흥미롭고 재미있는 기록들을 대거 공개했다.

플린트(대표 김영모)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서비스하는 ‘별이되어라!’는 동화풍의 그래픽이 돋보이는 판타지 모험 RPG로 5주년 기념 ‘빅 5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5주년 기념 ‘팬아트’ 당선작을 공개하는 등 유저들과 함께 즐기는 행사들을 꾸준한 진행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올해에도 매출 순위 역주행의 저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무엇보다 유저들과 소통하는 꾸준한 업데이트가 장기 흥행의 비결로 알려졌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