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에서 설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우선, 신규 여성 캐릭터 2종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와호장룡 2탄으로 제작된 ‘메이’와 ‘샤론’은 상반된 이미지의 주작 콘셉트 캐릭터로 경기 중 상호 전환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각 캐릭터 별 전용 모션 4종을 보유했을 뿐만 아니라 추가 능력치 포인트를 상승시킬 수 있다. 

복귀 유저의 정착을 돕기 위한 신규 시스템도 업데이트되었다.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휴면 유저에게 능력치와 포텐 카드, 의상을 갖춘 풀 프리미엄 캐릭터를 무료 제공하며, 2주 후 일정 금액을 추가하면 영구적 이용 및 기간 연장이 가능하다.  

또한, 신규 스킬 및 ‘프리스타일’을 선보인다. 모든 포지션에서 사용 가능한 ‘직접 대쉬’ 스킬은 수비 상태일 때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빠른 대쉬를 순간적으로 적용 가능하며, ‘이동 스크린’의 경우 스크린 상황에서 이동 중 슛 견제와 동일하게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낼 수 있다. 센터 포지션의 새 스킬 ‘블록&캐치2’도 추가되어 상대의 덩크슛을 블록 성공하면 볼을 소유할 수 있고, 특정 포지션을 위한 ‘프리스타일’을 통해 ‘J덩크’를 발동시키는 효과를 줄 수도 있다.

이와 함께 즐거운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는 이벤트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2월 10일까지 ‘행운의 빨간 봉투 이벤트’가 실시되어 일반 모드 및 클럽 리그 경기를 끝낼 경우 ‘행운의 빨간 봉투’를 하루 최대 12장까지 지급하며, 봉투를 통해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이벤트 토큰’을 획득할 수 있다. 13일까지 ‘지금 바로 인생역전 이벤트’에서 선수 캐릭터를 육성하여 레벨업을 하면 ‘레벨 상승권’을 무료로 제공하며, 게임 내 미니 게임인 ‘FS오락실 이벤트’에서 기록 달성 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코인’이 선물로 주어진다. 

그 외 ‘황금금고를 지켜라 이벤트’에 참여하여 ‘황금금고’를 지키면 금고 속에 들어 있는 ‘포텐카드(ALL/S), ‘VIP+’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며, 매일 보상을 지급하는 해당 이벤트는 다음달 1일부터 11일까지 실시된다.

‘프리스타일’의 설맞이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프리스타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