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사가 개발한 인기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 Xbox One 버전이 지난 8월 글로벌 출시 이후 첫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커뮤니티 시스템인 ‘크루&행아웃(아지트) 시스템’이 새로 추가되었다. 행아웃은 농구 게임을 함께하는 크루원이 모일 수 있는 공간으로 유저는 자신만의 아바타를 생성하여 행아웃 내 이동이 가능하며, 다른 아바타 들과 대화를 즐길 수도 있다. 

또한, 기존 유저의 최대 레벨이 30에서 40으로 확장되었을 뿐만 아니라, 최신 게임 플레이 밸런스가 적용되어 보다 새로운 느낌으로 게임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그 외 신규 모드인 ‘아케이드 모드’를 통해 다른 유저들과 리바운드 등의 기본기 실력을 경쟁할 수 있으며, 신규 유저를 위한 초보자 가이드 시스템 외에도 유저의 편의를 높여주는 ‘프리 모드’ 등 다양한 시스템이 새롭게 제공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총 4종의 신규 캐릭터도 최초 공개 되어 오랜 기간 신규 캐릭터를 기다려온 Xbox One 유저 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공수 멀티가 가능한 슈팅 가드 ‘린’과 방어형 스몰 포워드 ‘카터’가 먼저 공개 됐고, 덩크가 강점인 공격 슈팅 가드 ‘제이슨’과 수비형 파워 포워드 ‘맥스’가 오는 1월 9일에 유저들을 만날 예정이다. 특히, ‘린’, ‘카터’ 공개와 함께 캐릭터 전용 의상이 포함된 한정판 프로모션 패키지도 출시됐다. 

최대 규모의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가장 인기 있는 이벤트인 ‘XP 드링크 페스티벌’을 통해 미션을 달성하면 캐릭터를 최고 등급으로 성장 시킬 수 있는 레어 아이템, ‘초월 교본’을 얻을 수 있으며, 해당 이벤트는 1월 15일까지 실시된다.

또, 1월 29일까지 진행되는 ‘행아웃 보물상자 찾기 이벤트’에서 행아웃 곳곳에 숨겨진 보물상자를 찾아내면 ‘코인 버프 볼’과 게임 재화인 ‘토큰’ 등 풍성한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며, ‘플래티넘 카드팩’이 한정 출시되어 기존 및 신규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 최소 골드 등급 이상의 카드를 뽑을 수 있는 ‘플래티넘 카드팩’은 1월 18일까지 구매 가능하다.

‘3on3 프리스타일’ Xbox One 버전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 관련 자세한 정보 및 이벤트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