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자사의 대표 캐릭터 ‘넷마블프렌즈’의 이모티콘을 출시하고 이를 무료 배포한다고 18일 밝혔다. 

넷마블프렌즈는 노란 공룡 ‘ㅋㅋ(크크)’, 시크한 토끼 ‘토리’, 단 것을 좋아하는 곰 ‘밥’, 수다쟁이 카멜레온 ‘레옹’으로 구성된 넷마블 대표 캐릭터로 이들을 활용한 24종의 애니메이션 이모티콘을 공개했다.

넷마블프렌즈 이모티콘은 전세계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향후 다른 플랫폼에서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넷마블 IP사업팀 윤혜영 팀장은 “넷마블프렌즈 이모티콘은 각 캐릭터의 성격을 엿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양한 상황에 맞춰 감정 표현을 하는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넷마블프렌즈가 이용자들에게 한층 친숙한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넷마블프렌즈 등 자사의 대표 캐릭터를 비롯해 2013년부터 게임 IP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 출시를 통해 캐릭터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모두의마블’을 활용한 오프라인 보드게임, ‘몬스터 길들이기’ 캐릭터 카드 및 컬러만화, ‘세븐나이츠’ 아트북·피규어·트레이더블 콜렉션 카드(Tradable Collection Card, 이하 TCC), ‘마블 퓨처파이트’ 아트북 등을 출시해 큰 인기를 거둔바 있으며, 상품 제작에 이어 ‘스톤에이지:전설의 펫을 찾아서’ 등 TV시리즈 애니메이션도 선보이며 게임 IP를 다양한 문화 콘텐츠 영역으로 연결해 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