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대표 김태영)이 PC MMORPG ‘뮤 온라인’에 신규 콘텐츠로 가득한 업데이트와 기념 이벤트를 준비했다.

웹젠은 지난 4일 ‘뮤 온라인’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강력하고 새로운 마스터리 장비와 높은 난이도의 신규 던전 ‘쿠베라의 광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는 ‘시즌14’ 3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우선, 신규 마스터리 장비가 추가됐다. ‘뮤 온라인’ 회원들은 엘베란드 NPC 루드 상점에서 ‘소울 모루’와 ‘혹한의 혼’을 구매한 후, 고블린 조합을 통해 강력한 신규 장비 ‘4차 마스터리 엑설런트 무기(소울)’와 ‘5차 마스터리 세트 방어구(혹한의 블루아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5차 마스터리 세트 방어구에는 ‘마스터리 최대 생명 증가’, ‘마스터리 스킬 공격력 증가’ 등의 새로운 세트옵션이 부여되며, 착용한 아이템들의 강화 레벨 합산 값에 따라 더욱 높은 옵션 수치를 얻게 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던전인 ‘쿠베라의 광산’도 만나볼 수 있다. ‘쿠베라의 광산’은 980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사냥 가능한 최고 난이도의 사냥터로, 신규 장비 ‘5차 마스터리 엑설런트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던전 입구부터 중반까지의 ‘광산’ 지역과 더욱 강한 몬스터가 등장하는 ‘폐광’ 지역 등 사냥터를 총 2개 구간으로 나누어 캐릭터 육성을 통한 던전 공략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웹젠은 ‘뮤 온라인’의 ‘시즌14’ 3차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12월 20일 점검 전까지 ‘쿠베라의 광산’에서 몬스터 사냥 시 ‘속성 징표’를 얻을 수 있으며, 세르비스 NPC에게 ‘속성 상자’를 조합하면 ‘봉인된 블러드 엔젤 방어구’, ‘레무리아의 보주’, ‘가루다의 불꽃’ 등 고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쿠베라의 광산’에서는 4차 날개 조합 재료 중 하나인 ‘황금문장’도 얻을 수 있고, ‘1차 마스터리 장비 강화 이벤트’, ‘PC방 접속 이벤트’ 등도 함께 진행된다. 별도의 공지 전까지 캐릭터 1050레벨을 달성한 회원들에게는 한정판 뮨 ‘위대한 요정 카라(14일)’도 준다.

이외에도 마스터리 액세서리 상자 참여를 통해 ‘세공석’을 얻을 수 있는 ‘모스 랭킹 이벤트’, 최고급 아이템 ‘귀족의 문장’, ‘정령의 가호’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룰렛 이벤트’, 룰렛 포인트 랭킹에 따라 상위 300명의 랭커에게 선물을 주는 ‘룰렛 랭킹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한편, ‘뮤 블루’에서는 1월 3일까지 특화 신규 서버 ‘엘리시온2’를 운영한다. 엘리시온2에서는 ‘축복의 보석’과 ‘영혼의 보석’을 사용해 ‘대천사의 절대무기’와 ‘정복자의 날개’ 등 최고 등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웹젠은 ‘뮤 블루’의 ‘엘리시온2’ 서버 운영을 기념해 ‘기적의 상자 랭킹 이벤트’, ‘엘리시온2 랭킹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0 대천사의 절대무기’, ‘영웅 블러드 엔젤의 혼’ 등 아이템을 차등 지급한다.

웹젠 대표 PC MMORPG ‘뮤 온라인’의 ‘시즌14’ 3차 업데이트와 ‘뮤 블루’의 ‘엘리시온2’ 서버 운영, 진행되는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