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준 한국IR협의회 부회장, 정운수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장, 김진수 베스파 대표, 조웅기 미래에셋대우 대표, 송윤진 코스닥협회 부회장
 

'킹스레이드'의 개발 및 서비스사 베스파가 12월 3일, 공모가 3만 5천원으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됐다. 

2013년 설립된 베스파는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의 개발 및 서비스를 진행하며 한국을 넘어서 전 세계에서 인정받는 글로벌 게임사이다. 

대표작 '킹스레이드'는 유저가 원하는 영웅 캐릭터를 직접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는 특유의 게임 컨텐츠와 개발 단계에서부터 다국가 서비스를 고려한 신속한 글로벌 런칭 전략으로 2018년 현재 전 세계 약 150개국 12개의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다.

또한 현지의 유저와 직접 소통하는 밀착 운영 전략은 ‘착한 게임’이라는 호평과 함께 한국을 넘어 일본, 대만, 태국, 싱가폴 등에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 3월 정식서비스를 진행한 일본에서 꾸준한 흥행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 11월에는 일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최고매출 4위,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6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러한 해외 시장 흥행에 힘입어 베스파는 지난해 매출 311억원, 영업이익 68억원을 기록, 올해 3분기까지 매출 816억원, 영업이익 215억원을 달성하는 등 2017년의 매출 수준을 훨씬 뛰어넘었다. 

상장 기념식에 참석한 베스파 김진수 대표는 "이 순간을 있게 해준 베스파 임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한다"며, "베스파는 글로벌 시장에서 최고의 게임을 만들고 유저들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 앞으로도 올바른 경영으로 임직원 및 주주, 게임을 즐기는 유저 모두가 행복 할 수 있는 모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베스파는 대표작 '킹스레이드'의 글로벌 흥행 열풍을 이어가며, 글로벌 게임사로 입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 일본과 베트남에 법인을 설립했다. 

더불어 신작 '프로젝트T'와 '프로젝트S'를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시장에 선보이고, 북미 시장을 목표로 콘솔용 신작 개발을 진행하는 등 게임 플랫폼의 한계를 넓혀갈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