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휘권 기자 (khk@playforum.net) I2018-11-13

http://www.playforum.net/webzine/Detailview/191125주소복사

라이엇, '2018 문화재지킴이 후원 약정식' 진행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사회공헌 활동 일환...7년째 문화재청과 지속

라이엇게임즈가 13일 서울시 종로구 세종로에 위치한 국립고궁박물관 강당에서 문화재청과 함께 '2018 문화재지킴이 후원 약정식'을 진행했다.

이는 2012년부터 라이엇 게임즈가 7년째 지속해오고 있는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다. 그간 효명세자빈 책봉 죽책 등 해외 소재 문화재 반환 및 주미대한제국공사관 복원, 4대 고궁 및 왕실 유물의 보존처리와 연구, 문화유적지 3D 정밀 측량 등의 대표적인 프로젝트들을 비롯해 다양한 문화유산 보호와 지원 활동이 진행됐다.

라이엇게임즈는 이날 후원약정식을 통해 8억 원 규모의 금액을 추가 기부해 현재까지 총 누적 기부금은 50억 원을 넘어섰다.

이번 추가 기부를 통해서는 새롭게 문화유산 관련 인적자원 지원이 새롭게 이뤄질 계획이다. 우선 전통공예분야 취약종목에 대한 전승 지원을 진행한다. 또한 문화재 분야 청년 전문가 양성을 위해 한국전통문화대학교 대학생 지원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석가삼존도' 및 '효명세자빈 책봉 죽책' 환수에 이어 국외 문화재 환수를 지원하는 행보를 진행하고, 2019년 대한민국 임시정부 100주년을 기념해 문화유산국민신탁과 함께 국내의 관련 유물도 구매, 관련 전시까지 준비하겠다는 계획이다.

해외 소재 문화재 환수 및 청소년과 LoL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한 역사 문화 교실 및 역사 문화 탐방 캠프 등 다년간 이어오고 있는 기존 활동들도 지속 진행된다.

특히 작년 첫선을 보인 청소년 및 가족 대상의 1박 2일 역사 문화 탐방 캠프를 연 5회 이상 진행하고 장애 청년 대상의 문화유산 탐방 프로그램도 신설할 계획이다.

이승현 라이엇게임즈코리아 대표는 "LoL이 다른 게임과 경쟁하면서 가장 상위 개념에 둔 가치는 '신뢰'"라며 "이를 바탕으로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가도록 할 수 있는 것을 계속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지’를 위한 사회환원 활동으로 국외 소재 문화재 환수 및 보호 지원, 주요 문화재 보호 및 활용 사업 지원, 문화재 관련 행사와 프로그램 지원 등에 앞장서고 있다. LoL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한 문화 체험 교육과 라이엇 게임즈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문화재 청정활동 및 전통문화체험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