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휘권 기자 (khk@playforum.net) I2018-11-09

http://www.playforum.net/webzine/Detailview/191107주소복사

카카오게임즈, 지스타 관람객 사로잡는 다채로운 부스 구성 '눈길'

카카오 배그, 프렌즈레이싱 등 통해 실내부터 야외까지 전방위 공략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오는 11월 15일 개막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에 B2C, 야외 광장, B2B에 대규모 부스를 마련해 참가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의 대표 PC게임 중 하나인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B2C관에 총 100부스로 규모로 전시관을 꾸미며, 신작 캐주얼 모바일 레이싱 게임 ‘프렌즈레이싱’도 벡스코 야외 광장에 부스를 마련해 관람객에서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관람객 직접 체험하는 참여형 부스 공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부스는 전체가 한 눈에 보이는 개방형 구조로 제작된다. ‘배틀그라운드’ 전장에 투입되기 전 수송기에 탑승한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활주로를 메인 콘셉트로 디자인됐다. 특히 카카오게임의 정체성이 드러나도록 카카오프렌즈 대표 캐릭터 ‘라이언’도 배치했다. 

부스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총 80대 PC를 배치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배틀그라운드' 40인 카카오 매치를 상시 운영할 계획이다.

40인 카카오 매치에 참여한 모든 관람객에게는 카카오프렌즈 대표 캐릭터 라이언과 컬래버레이션으로 제작한 신규 아이템 라이언 영구 의상 스킨 등 푸짐한 선물을 지급한다.

◆ 유명 BJ, 셀럽이 참여하는 다양한 매치 통해 '시청' 재미 선사

아울러 지스타 1, 2일차인 11월 15일과 16일 이틀간은 유명 BJ가 직접 참여하는 ‘아프리카TV BJ 멸망전 시즌5’ 파이널 경기를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부스에서 직접 진행해 관람객에게 보는 즐거움도 선사할 계획이다. 

또한 주말인 11월 17일에는 인기 BJ 블랙워크, 주안코리아, 파이, 맛종욱이, 18일에는 방송인 유병재, 정명훈, 문상훈, 유규선 등 총 8인의 셀럽과 함께하는 스페셜 매치가 열린다.

스페셜 매치는 셀럽이 조장이 되어 팀을 이끌며 최후의 1인으로 생존하는 방식의 대전으로,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하면 셀럽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다. 

◆ 인기 레이싱 게임 '프렌즈레이싱'과 '외모지상주의' 박태준 작가 팬사인회까지...지스타 광장 달군다

‘지스타 2018’ 기간 벡스코 광장에 부스를 마련하는 ‘프렌즈레이싱’은 부스 디자인 콘셉트를 레이싱카에 탑승한 라이언으로 잡았다.많은 관람객이 모이는 광장인 만큼 인기 캐릭터인 라이언을 활용해 시선 몰이를 하겠다는 전략이다.

지난 10월 정식 출시한 신작 '프렌즈레이싱'은 라이언, 어피치 등 8종의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가 등장하는 모바일 레이싱 게임으로 ▲최대 8인까지 참여 가능한 실시간 대전 모드 ▲풀 3D 디자인의 아기자기한 맵 및 트랙에서 즐기는 스릴 만점 경주 ▲이용자의 취향대로 제작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카트' ▲'카카오프렌즈' IP 최초로 도입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음성 등이 특징이다.

이번 지스타 야외 광장 부스에서는 '프렌즈레이싱' 매력을 어필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먼저 대전 이벤트 존에서는 관람객이 직접 체험하는 ‘달려 달려씽! 스탭퍼’가 진행된다. 무대 이벤트 존에서도 관람객이 참여한 ‘밟아버려씽! 프렌즈레이싱 대전’이 펼쳐진다. 

이 외에도 올 4분기 출시될 모바일 액션 RPG '외모지상주의’의 홍보 행사도 17일 오후 1시부터 야외 광장 부스에서 열린다. '외모지상주의'는 네이버웹툰을 통해 연재 중인 인기 웹툰 ‘외모지상주의’의 IP를 활용해 와이디온라인에서 개발 중인 신작이다. 이날 행사에는 웹툰의 원작자 ‘박태준’ 작가가 방문해 사인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 '카카오 배틀그라운드'-'프렌즈레이싱'-'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연계 이벤트 진행 

'카카오게임즈'는 자사의 출품 게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부스와 야외 광장 ‘프렌즈레이싱’ 부스 간 연계 이벤트도 마련한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부스에 마련된 AR 포토존 이벤트에 참가해 교환권을 획득하고, 프렌즈레이싱을 다운받아 야외 광장 부스로 방문하면 ‘프렌즈레이싱’ 볼펜을 선물로 증정한다.

아울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부스에서 미션을 수행하고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부스에서 40인 카카오 매치까지 참여한 관람객은 배그 밴딩 머신 뽑기권을 획득해 원하는 선물을 받을 수 있다.

◆ '배그 라이언 인형' 등 증정 이벤트부터 카카오게임즈 인기 영상 상영까지 풍성한 '구성'

훈련장 모드를 체험할 수 있는 상시 체험존과 AR포토존, ‘배틀그라운드x 카카오프렌즈’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판매하는 MD샵, 신작 게임을 소개하는 영상존도 구성할 계획이다.

여기에 배그 라이언 인형, 무릎담요, 미니노트, 후드짚업 등 각종 경품을 걸고 펼치는 미션, 퀴즈, 이모트 댄스 등 다양한 현장 참여 이벤트를 마련해 관람객에게 기쁨을 선사한다. 

또한 셀럽과 함께하는 스페셜 매치에 참여한 관람객 전원에게는 배틀그라운드 라이언 의상 영구 스킨 아이템 쿠폰, 미니노트, 무릎담요 등이 선물로 지급되고, 승리팀에게는 배그 라이언 인형이 추가 증정된다. 

이 외에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부스에서는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7종 게임의 영상도 만나볼 수 있다. 부스에 마련된 카카오게임 패밀리존에는 '외모지상주의',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 '프렌즈레이싱',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등 신작 게임과 '검은사막', '프렌즈젬', '프렌즈마블' 등 인기 게임의 영상도 상영된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