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휘권 기자 (khk@playforum.net) I2018-11-07

http://www.playforum.net/webzine/Detailview/191078주소복사

김택진 엔씨 대표, 나델라 MS 대표와 첫 회동

인공지능 분야 등 미래 기술 관련 논의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는 7일 마이크로소프트 사티아 나델라 대표를 만나 양사 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사티아 나델라 대표가 국내 게임업계 대표를 만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나델라 대표는 인공지능 컨퍼런스 기조연설 참여차 한국에 방문했다. 이날 오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만난 나델라 대표는 4차 산업 혁명 분야와 관련 협력 방안이 오간 것으로 알려졌다.

김택진 대표는 이날 오후 일정을 통해 나델라 대표와 만났다. 게임사업 및 마케팅을 비롯해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 등 미래 기술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논의했다.

엔씨소프트는 인공지능을 문제 해결하는 기술도구로 보고 게임분야를 포함한 다양한 AI 원천기술을 확보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AI 원천 기술 확보를 통해 IT기술 전반에서 미래 경쟁력 창출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엔씨 AI 연구개발은 윤송이 사장이 2011년 조직을 꾸리면서 시작됐다. 2011년 AI를 핵심 기술로 선정하고, 연구개발(R&D)을 시작했다.

현재 ▶AI센터와 ▶NLP(자연어처리)센터로 구성되어, 두 센터 산하에는 5개 연구실(랩)이 AI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AI센터에는 ▷게임AI랩, ▷스피치(Speech)랩, ▷비전(Vision)AI랩이 있고, NLP센터에는 ▷언어(Language)AI랩, ▷지식(Knowledge)AI랩이 있다. 현재 100여명의 연구개발 인력이 김택진 대표 직속으로 근무 중이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