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휘권 기자 (khk@playforum.net) I2018-09-17

http://www.playforum.net/webzine/Detailview/190517주소복사

동남아 지역 인기몰이...게임빌 '탈리온' 앱 스토어 3위 입성

게임빌(대표 송병준)의 글로벌 MMORPG 대작 ‘탈리온(TALION)’이 태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3위에 올랐다. 무료 게임 순위에서도 2위에 랭크되어 있다.

글로벌 시장 중 전략적 선택에 따라 동남아 지역에 출시한 직후 얻은 결과라서 글로벌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이번 성과와 관련하여 게임빌이 태국 시장을 중심으로 서버 운영 및 마케팅을 집중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더불어 핵심 콘텐츠 ’20:20 진영전’ 등 뛰어난 게임성이 초반부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동남아 시장은 실시간 PvP를 선호하는 유저층이 많은 지역으로 게임빌은 이 같은 유저 성향도 고려하여 전략적으로 해당 시장부터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전역을 순차적으로 선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탈리온’은 게임빌이 하반기 주력 게임으로 내세운 블록버스터급 모바일게임이다.

게임빌이 유티플러스(대표 유태연)와 손잡고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만큼 출시 전부터 RvR에 특화된 대형 모바일 MMORPG로 우수한 그래픽, 360도 시점 조절이 자유로운 Full 3D 뷰 등 하이 퀄리티 게임성이 주목받아 왔다

이 게임이 초반부터 동남아 시장에서 인기를 얻음으로써 글로벌 성공 확대 가능성은 더 높아질 전망이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