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실시간 전략(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orea StarCraft League, KSL)의 8강 경기가 8월 23일과 24일 진행된다고 밝혔다. 

7월19일부터 지난 4주간 진행되었던 16강 경기에서 내로라하는 선수들 상대로 승리해 8강에 진출한 선수들은 ‘Best’ 도재욱, ‘Horang2’ 이경민, ‘Snow’ 장윤철, ‘Rain’ 정윤종, ‘Soulkey’ 김민철, ‘JD’ 이제동, ‘Last’ 김성현, ‘Sharp’ 조기석으로 4명의 프로토스 선수, 2명의 테란 선수, 그리고 2명의 저그 선수가 8강 경기를 치르게 됐다. 

8월 23일 4강 첫날 경기에는 ‘Rain’ 정윤종 선수와 ‘Best’ 도재욱 선수의 경기, ‘Snow’ 장윤철 선수 대 ‘JD’ 이제동 선수의 경기가 예정되어 있다. 이어지는 8월 24일 경기에는 ‘Soulkey’ 김민철 선수와 ‘Sharp’ 조기석 선수의 경기와 ‘Horang2’ 이경민 선수와 ‘Last’ 김성현 선수의 경기가 진행된다. 특히, KSL 16강부터 강세를 보이던 프로토스 선수들이 대거 탈락하고 프로토스와 그 외 종족의 비율이 1:1로 맞춰지면서 과연 어느 종족이 KSL 첫 우승을 차지할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4개조로 나뉘어 더블 엘리미네이션으로 진행되었던 16강 경기와는 달리, 8강은 싱글 엘리미네이션으로 진행되어 경기에서 패배한 선수는 바로 탈락을 하게 된다. 

KSL 경기는 신촌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12층 제이드홀에서 오후7시부터 진행되며 본선 경기 입장권은 티켓링크에서 단독 판매, 티켓링크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현장을 찾지 못하는 팬들은 트위치 공식 스타크래프트 채널을 통해 경기를 시청할 수 있고 채널을 팔로우하면 적립되는 포인트를 각종 블리자드 제품들로 교환할 수 있다. 

KSL은 블리자드가 직접 운영하는 전세계 최고 수준의 스타크래프트 프로 선수들이 대결하는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대회다. 치열한 경쟁의 장이 될 KSL은 올해 두 개의 시즌으로 운영되며, 전세계 e스포츠의 중심지인 대한민국 서울에서 진행된다. KSL의 모든 경기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 한국어와 영어로 생중계되며 KSL 대진표, 조별 일정, 지난 경기 결과 등 KSL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새롭게 개선된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